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경기 대설주의보, 경기·강원 등엔 밤부터 '한파'



날씨/환경

    서울·경기 대설주의보, 경기·강원 등엔 밤부터 '한파'

    올 겨울 가장 많은 눈…1~3cm 쌓일 듯
    내일 서울 아침 -6도…체감온도는 -11도

    눈이 내린 16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로 시민들이 출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주말인 16일 서울과 경기 남부, 제주를 중심으로 올 겨울 가장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다. 강원 지방에는 오늘 밤 한파가 예상된다.

    기상청은 6일 수도권에 내리고 있는 눈이 서풍이 약화되는 오후 6시까지 계속되면서 1~3㎝가량 쌓이겠다고 예보했다. 이후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다 다음날 새벽부터 아침 사이 다시 눈이 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과 경기 평택·안성·화성시에는 이날 오전 11시30분을 기해 대설주의보가 발효됐다. 제주 산지에도 오전 6시30분부터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밤까지 예상 적설량은 △충청도·전라도 5~10㎝(많은 곳 20㎝ 이상) △제주도(18일 새벽까지) 1~5㎝ △제주도 산지(18일 오전까지)·울릉도·독도 10~30㎝ △서울·경기 남부·강원 영서 남부·경상 서부내륙 1cm 내외다.

    특히 밤 10시부터는 경기 연천·포천, 강원 철원·화천 산지에 한파주의보도 발효된다.

    한파주의보는 내려지지 않았지만 17일 서울의 아침기온도 영하 6도로 떨어지는 등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서울의 예상 체감온도는 영하 11도까지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