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일본서도 '우한 폐렴' 두번째 확진자…'확산 불안' 고조



사건/사고

    일본서도 '우한 폐렴' 두번째 확진자…'확산 불안' 고조

    중국서 일본에 여행 온 40대 남성 '확진' 판정
    확진자 1명 나온 미국선 의심 환자 추가
    확산 우려 번지지만…WHO "아직 국제적 비상사태는 아냐"

    우한 폐렴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나리타 공항에서 검역 담당 직원들이 여행객의 체온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우리나라 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영증 확진 환자가 추가됐다. 미국에서도 추가 의심 환자가 나오면서 확산 우려가 번지는 모양새다.

    일본 후생노동성은 중국 우한시에 거주하다가 지난 19일 일본으로 여행 온 40대 남성에게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인됐다고 24일 밝혔다. 후생성은 이 남성과 접촉한 이들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일본에서 확진자가 나온 건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15일에는 일본 가나가와현에 거주하는 30대 중국인 남성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남성은 우한시에 방문한 적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 확진자 1명이 나온 미국에서도 의심 환자가 추가된 것으로 파악됐다.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방역 당국은 최근 우한 지역에 방문했다가 귀국한 텍사스 A&M 대학생을 의심 환자로 분류하고 추가 검사를 이어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날 두 번째 확진자가 나왔다. 질병관리본부는 우한시에서 근무하다 지난 22일 귀국한 55세 한국인 남성 A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밝혔다. 우리 국민이 감염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 첫 확진자는 중국인 여성이었다.

    태국과 싱가포르, 베트남에서도 확진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북한의 상황은 아직 정확히 파악되지 않고 있다. 다만 세계보건기구(WHO)는 북한에서의 확진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WHO 평양지부는 북한 내 우한 폐렴 현황과 관련해 "일일 단위로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며 이 같이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WHO는 23일(현지시간) 이틀째 긴급위원회를 열어 현 상황에 대해 논의한 뒤 '아직 국제적 비상사태로 규정할 단계는 아니다'라고 판단 내렸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은 "중국 외 지역에서는 현재 사람 간 전염에 대한 증거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