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심은경, 日 영화 '신문기자'로 또 상 탔다



영화

    심은경, 日 영화 '신문기자'로 또 상 탔다

    배우 심은경 (사진=박종민 기자/노컷뉴스 자료사진)

     

    일본 영화 '신문기자'에서 주연으로 활약한 심은경이 일본 영화제에서 4관왕 하는 기록을 썼다.

    소속사 매니지먼트AND는 심은경이 '신문기자'로 제74회 마이니치 영화 콩쿠르 여우주연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 영화제는 마이니치 신문, 스포츠닛폰 신문사 등이 주최하는 영화상으로 1946년에 시작해 일본에서 가장 역사 깊은 영화제 중 하나다. 심은경은 같은 작품으로 지난 15일 일본 아카데미상 우수 여우주연상 수상자로 확정된 바 있다. 일본 아카데미상은 미국 아카데미의 정식 허락을 받아 일본 아카데미상 협회가 발족한 시상식이다.

    심은경은 또 다른 영화 '블루아워'로는 제34회 다카사키 영화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앞서 받은 타마 영화제의 최우수 신인여우상까지 하면 벌써 일본 영화제에서만 4관왕을 기록한 것이다. 심은경이 수상자로 선정된 마이니치 영화 콩쿠르, 일본 아카데미상, 다카사키 영화제의 본 시상식은 오는 2~3월에 열린다.

    '신문기자'는 일본 현 정권에서 벌어진 정치 스캔들을 모티프로 국가와 저널리즘의 이면을 날카롭게 비판한 영화로 심은경은 극중 권력의 어둠을 파헤치는 기자 요시오카 에리카 역을 맡았다. '블루아워'는 광고디렉터로 일하는 스나다가 할머니 병문안을 위해 고향으로 향하는 내용을 담은 영화로 심은경은 주인공인 스나다의 친구 키요우라를 연기했다.

    심은경은 현재 tvN 수목드라마 '머니게임'에서 이혜준 역으로 출연 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