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대 교수협의회 "조국 징계 신속·엄정히 이뤄져야"



사건/사고

    서울대 교수협의회 "조국 징계 신속·엄정히 이뤄져야"

    "어떤 정치적 사안에도 학생 교육활동 차질 없어야"

    조국 전 법무장관 (사진=연합뉴스)

     

    서울대학교 교수협의회가 이 대학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인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징계 절차가 신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서울대 교수협의회(교협)는 21일 공식 의견서를 내고 "조국 교수와 관련한 다양한 의혹과 위법여부 판단, 신병처리를 둘러싼 극심한 갈등이 이어지고 있다"며 "서울대 명예가 실추되지 않도록 모든 필요한 조치를 신속하게 취해달라"고 학교 본부에 촉구했다.

    교협은 "조국 교수에 대한 법률적 판단분 아니라 교육자로서의 윤리와 책임을 고려해야 한다"며 "징계위원회 회부를 포함한 관련 절차를 진행해달라"고 밝혔다.

    이어 "대학의 가장 소중한 기능인 교육활동에 차질이 없어야 한다"며 "어떤 정치적 사안이나 정파 입장이 대학 자율권과 학생 학습권을 침해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조국 교수의 직위해제 등 후속조치 실시 여부가 사회적 논란이 되고 있지만, 교수들 상당수는 학칙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13일 뇌물수수 등 혐의로 조 전 장관을 기소했다는 사실을 서울대에 통보했다. 서울대는 조 전 장관에 대한 직위해제 여부 및 징계 절차 착수 등을 논의 중이다.

    조 전 장관은 법무부 장관 사퇴 후 지난해 10월 서울대 교수로 복직했다. 지난달 9일에는 2020학년도 1학기 강좌 개설을 신청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