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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고객의견 듣고 '디스커버리 스포츠' 내부 바꿨다



자동차

    랜드로버, 고객의견 듣고 '디스커버리 스포츠' 내부 바꿨다

    중형SUV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사전계약
    5년 만에 부분변경 진행
    특히 고객의견 반영해 인테리어 개선
    공간확보와 함께 수납공간 확장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해상도, 반응속도 개선

    (사진=랜드로버 제공)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가 프리미엄 중형 SUV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에 들어갔다. 재규어랜드로버는 5년 만에 부분변경을 진행한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앞세워 프리미엄 중형 SUV 경쟁에 뛰어들 예정이다.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는 20일, 랜드로버의 프리미엄 패밀리 SUV인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사전계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식 출시는 2월 예정이다.

    지난 2015년 출시된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5년 만에 부분변경이 이뤄졌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핵심인 다목적성과 공간활용도,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는 것이 랜드로버의 설명이다.

    특히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실제 구매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인테리어를 개선했다.

    우선 뒷좌석 시트는 리클라인 기능을 포함했고 앞뒤로 160mm 슬라이딩이 가능해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

    또 수납공간 크기도 기존보다 약 17% 확대했고 센터 콘솔은 최대 9.9ℓ까지 보관 가능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보여준다. 트렁크 공간도 897ℓ로 늘렸고 최대 1,794ℓ까지 늘어난다.

    (사진=랜드로버 제공)

     

    혹평이 이어졌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개선했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터치 프로2 스크린'은 10.25인치로 확대됐다. 해상도와 반응 속도를 향상했고 공조장치 및 드라이브 모드 조작을 위한 버튼도 터치식 버튼으로 변경됐다.

    풀 HD 화질의 12.3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계기판의 기능은 물론 내비게이션, 전화, 능동안전 시스템 등을 조작할 수 있다.

    (사진=랜드로버 제공)

     

    파워트레인은 총 3가지로 인제니움 디젤과 가솔린 엔진을 제공한다.

    2ℓ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은 150마력과 180마력으로 제공된다. 각각 최대 토크 38.8kg·m과 43.9kg·m의 강력한 힘을 전달한다.

    이어 2ℓ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은 249마력의 높은 출력과 37.2kg·m의 최대 토크 성능을 발휘한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에는 최초로 ▲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차량에 BiSG(Belt Integrated Starter Generator)와 48볼트 리튬 이온 배터리를 달아 에너지를 생산, 저장해 엔진 구동을 돕는다.

    통상 17km/h 이하로 주행할 경우 엔진 구동을 멈춘다.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이 다시 시작되면 엔진 가속에 사용된다. 이를 통해 연비를 약 6% 개선했다.

    (사진=랜드로버 제공)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부터 적용된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은 평상시에는 전륜에만 토크를 배분해 효율을 높여주고 동력 손실을 최소화한다. 해당 시스템은 1초에 100회씩 차량 상태를 모니터링해 도로 노면이 좋지 않아 네 바퀴에 동력이 필요할 경우 전자식으로 제어해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이외에도 룸미러에 카메라를 적용해 시야를 넓힌 ▲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와 전방 시야를 확보해주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도 장착됐다. ▲ Stop&Go 기능이 탑재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 차선유지 어시스트 및 사각지대 어시스트, ▲ 애플 카플레이, ▲스마트폰 무선충전도 적용됐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국내 판매 가격은 D150 S 트림이 6,230만 원이며 D180 SE 트림 6,640만 원, D180 R-Dynamic SE 트림 7,270만 원, P250 SE 트림이 6,980만 원이다. 모든 트림에 대해서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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