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펭하" 펭수, 첫 CF 나들이는 정관장-CU…펭수 다이어리 예약판매



생활경제

    "펭하" 펭수, 첫 CF 나들이는 정관장-CU…펭수 다이어리 예약판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펭수'가 기업 광고로 영역을 넓혔다.

    KGC인삼공사는 펭수를 정관장 광고 모델로 위촉하고 올 설을 앞두고 CF를 방영한다고 10일 밝혔다. CF는 내년 1월 유튜브를 비롯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다.

    펭수가 CF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GC인삼공사는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정관장' 브랜드 이미지와 밝고 건강한 '펭수'의 이미지가 부합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펭수의 CF는 고향이 남극인 펭수가 부모를 그리워하는 스토리를 담아 설날을 앞두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내용이다.

    KGC인삼공사 민경성 마케팅실장은 "설을 앞두고 소비자와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펭수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며 "광고 방영과 더불어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펭수 굿즈인 '펭수 다이어리'도 편의점을 통해 판매된다.

    CU는 오는 12일 멤버십 앱인 '포켓CU'를 통해 2020년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를 1만부 예약 판매한다. 편의점 업계에서 펭수 다이어리를 선보이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펭수 다이어리는 펭수의 귀여운 모습과 화제가 된 어록, 자작곡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만 5300원이다.

    구매 방법은 포켓CU 내 '예약구매' 탭에서 상품 픽업을 원하는 점포와 날짜를 고객이 직접 지정하고 결제하면, 이달 26일부터 오프라인 점포에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이밖에 CU는 국내 박스외스 1위,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장난감도 12일부터 포켓CU를 통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김일두MD는 "포켓CU의 편의성과 오프라인 점포의 접근성을 활용한 예약구매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가맹점의 재고부담 없이 최신 트렌드에 맞춘 이색 상품들을 고객들이 가까운 CU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예약구매 상품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