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 2019 부산 코딩경진대회 개최



부산

    부산시, 2019 부산 코딩경진대회 개최

    16일 오후 부산대, 동명대 일대서 개최
    부산시장상 등 총 900만원 상금도 전달

     

    부산시는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인 부산대, 동명대와 부산형 소프트웨어(SW) 인재사관학교 동명대, 동의대, 신라대와 함께 16일 오후 2시 부산대와 동명대에서 ‘2019 부산 코딩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프트웨어(SW)를 경험·인식·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SW) 중심사회 부산 구현을 위해 소프트웨어(SW)를 배우는 학생들의 코딩 역량 강화와 가치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 열린다.

    최근 삼성, 네이버, 카카오 등 주요 기업들이 코딩테스트로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추세를 반영, 기업의 코딩테스트 플랫폼을 적용해 자신의 역량을 미리 경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회는 고등부와 대학부로 나누어 진행하며 프로그래밍언어(C, C++, JAVA, Python, Python3)를 활용한 알고리즘 문제해결을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수학적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시는 15일까지 온라인 저지플랫폼인 구름레벨(level.goorm.io)에서 경진대회와 동일한 환경으로 연습문제를 공개한다.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14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대회 시상은 부산시장상, 부산대․동명대 총장상, 고등부 지도교사상 등과 함께 총 900만 원의 상금도 전달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