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쓱닷컴, 새벽배송 권역 성북구·일산까지 확대



생활경제

    쓱닷컴, 새벽배송 권역 성북구·일산까지 확대

     

    쓱닷컴(SSG닷컴)이 새벽배송을 시작한 지 3개월여 만에 배송 권역을 추가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쓱닷컴의 새벽배송 가능 지역은 기존 서울과 경기 지역 19개 구에서 서울 성북구와 일산 동구와 서구 일부 지역이 추가돼 모두 22개 구로 늘었다. 다만 일일 배송물량은 기존과 동일하게 네오002 물류센터에서 처리하는 5000건으로 한정된다.

    쓱닷컴 관계자는 "시설 측면에서 처리 물량은 5000건 이상으로 당장 늘리지 어렵지만 더 많은 지역에서 새벽배송을 이용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확대를 결정했다"며 "올 연말 세 번째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003이 완공되면 안정화 기간을 거쳐 내년 1월부터 1만건까지 배송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쓱닷컴은 상품 구색도 기존 1만 종에서 1만 5000종으로 늘렸다. 신선식품은 기존 4000종에서 25% 늘린 5000종, 가공식품도 4000종에서 32.5% 늘러난 5300종을 취급한다.

    뿐만 아니라 기저귀와 젖병 등 육아용품을 비롯한 생활용품 등 비식품도 2000종에서 4700종으로 두배 이상 늘렸다.

    쓱닷컴 김예철 영업본부장은 "새벽배송은 가성비 높은 생활용품부터 육아용품, 반려동물 용품, HMR(가정간편식)은 물론 노브랜드나 피코크와 같은 이마트 PB상품과 프리미엄 식재료까지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보다 많은 고객이 친환경 새벽배송을 이용해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권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쓱닷컴은 새벽배송 첫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9시간까지 보냉력이 지속되는 40리터 용량의 '알비백'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알비백은 재활용이 가능한 보냉팩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