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사위 특혜취업 의혹제기…靑 "사실확인 중"



국회/정당

    文대통령 사위 특혜취업 의혹제기…靑 "사실확인 중"

    곽상도 "회사대표 이메일로 취업했다더라"…이스타항공 "사실무근"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18일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문재인 대통령 딸 가족 해외이주 및 사위 취업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사위가 태국에서 특혜 취업한 의혹이 있다고 18일 주장했다. 청와대는 사실확인 중, 함께 거론된 항공사 측은 관련 없다는 입장이다.

    곽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 대통령 사위가 태국 방콕 소재 '타이 이스타제트'라는 회사에 취업했던 사실을 현지 사무실 방문을 통해 확인했다고 밝혔다.

    곽 의원은 "대표이사 박모씨에 따르면 대통령 사위가 2018년 7월에 입사해 3주간 근무했다고 한다. 공개채용이 아니라 회사대표 이메일로 연락이 왔다더라"고 말했다.

    또 이 회사가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전 의원이 창업한 이스타항공의 태국 판매 대리를 맡고 있으며, 합작 사업도 추진했던 회사라며 이 전 의원이 취업에 개입한 게 아니냐는 의심을 나타냈다.

    이에 대해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곽 의원이 사실관계를 말하기보다는 의혹을 얘기하는데, 저희도 무엇이 사실인지 확인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스타항공 측도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박씨가 판매 대리를 맡고 있다는 건 여행사처럼 항공권을 판매할 수 있다는 의미일 뿐"이라며 "이 회사와 합작도 더 이상 진행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