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이닥사 전경. (사진=연합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미국 항공 엔진 부품 전문 업체인 '이닥(EDAC)'을 인수한다. 반면, 아시아나항공 인수설에 대해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다시 한번 일축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0일, 미국 항공 엔진 부품 전문 업체 '이닥(EDAC)'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닥의 지난해 매출은 약 1억 5,000만 달러로 미국 GE와 P&W 등에 부품을 납품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첨단 항공기 엔진에 들어가는 일체식 로터 블레이드(IBR·Integrally Bladed Rotor)와 케이스 등이 있다.
결국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세계 3대 항공 엔진 제조업체인 GE와 P&W 등을 주요 고객으로 가진 이닥을 인수함으로써 수주확대와 포트폴리오, 기술력 확대 등이 가능해졌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4월 예비입찰에 참여했고 지난달 정밀실사와 최종입찰 등을 마치고 인수계약을 맺었다. 인수금액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약 3,500억 원 선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인수를 통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국제공동개발(RSP) 시장에서도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RSP는 항공기 엔진의 개발과 양산, 애프터마킷까지 사업의 리스크와 매출을 참여 지분만큼 배분하는 계약 방식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신현우 사장은 "지난 40년간 쌓아온 첨단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최근 진입장벽이 높은 항공기 엔진 제조 시장에서 국제공동개발(RSP) 글로벌 파트너로 위상이 격상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일각에서 제기되는 아시아나항공 인수설에 대해선 다시 한번 일축했다.
신 사장은 "이미 밝힌 바와 같이 검토한 적도 없고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며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영위하는 항공 엔진과 항공 기계 등 첨단기술 사업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