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1만개의 성매매 후기'…성매매 알선 사이트 적발



사회 일반

    '21만개의 성매매 후기'…성매매 알선 사이트 적발

    성매매업소 2600여곳 홍보해주고 광고비 챙겨

    수사를 진행한 대전지방경찰청 홍영선 사이버수사팀장이 적발된 성매매 알선 사이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김정남 기자)

     

    전국 성매매업소 2600여곳을 홍보해주고 '후기'까지 게시한 성매매 알선 사이트가 경찰에 적발됐다.

    대전지방경찰청은 성매매 알선 사이트를 운영하며 업소로부터 광고비를 받아 챙긴 혐의로 운영총책 A(35)씨 등 2명을 구속하고 운영진과 게시판 관리자 등 34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지난 2015년부터 일본에 서버를 둔 성매매 알선 사이트를 운영하며 성매매업소 2600여곳에서 월 30만원~70만원씩, 모두 210억원 상당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사이트에 게시된 성매매 후기가 21만건에 달하고, 70만명이 업소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입하는 등 전국 최대 규모의 성매매 알선 사이트라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 관계자는 "쿠폰이나 포인트 등을 제공해 성매매 후기를 경쟁적으로 게시하도록 유도했다"고 말했다.

    이 사이트는 도메인이 차단될 것을 우려해 50여 차례 도메인 이름을 변경하며 삭제·차단을 피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일본에 있는 사이트 서버 압수를 추진하는 한편, 필리핀에 체류 중인 서버 및 자금관리 담당 B(46)씨를 인터폴에 수배하고 현지 경찰과 공조 수사를 진행 중이다.

    또 전국 지방청과 함께 광고를 한 성매매업주와 후기를 쓴 성매수자 등에 대해서도 수사에 나설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