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미세먼지 줄일 당신의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경제 일반

    미세먼지 줄일 당신의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한국환경공단,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봄 겨울마다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를 낮출 수 있는 국민들의 참신한 생각을 찾는 공모전이 열린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오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당신의 생각(아이디어)이 미세먼지 걱정없는 사회를 만듭니다'를 주제로, 참가자는 공모제안서에 일상생활, 과학기술 등과 접목해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과 기대효과 등을 담아야 한다.

    참가자 1사람 당 1개의 아이디어만 신청할 수 있고, 일반 의견이나 단순 건의사항, 기존 미세먼지 대책에서 추진 중인 사항, 타 공모전 수상작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은 오는 5월 15일까지 1단계로 온라인을 통해 일반 시민에 공개해 검토 받는다.

    이후 같은 달 24일까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실현가능성, 효과성 및 지속성 등을 기준으로 2단계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위원회는 '실현가능성'에서는 실생활 적용이나 사업 가능성 여부, '효과성'에서는 아이디어를 통한 기대효과나 이익의 정도, '지속성'에서는 제안의 적용 가능기간 등을 살펴본다.

    환경공단은 오는 5월 31일 대상을 포함한 총 6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최고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한국환경공단 홈페이지(www.keco.or.kr)에서 응모양식을 내려받은 뒤 서약서 및 제안서를 작성해 이메일(kjekje85@keco.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환경공단 대기정책지원팀(032-590-3509)에 문의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