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대차, '정기공채' 없애고 '상시공채'로… 선발도 현업부서가



자동차

    현대차, '정기공채' 없애고 '상시공채'로… 선발도 현업부서가

    年 2회 정기공채→ 상시공채로 변경
    인재 선발도 인사부문이 아닌 현업부문이 직접
    현대기아차 "미래 융합형 인재 선발 위한 것"

    (사진=연합뉴스 제공)

     

    현대기아자동차가 매년 2회에 걸쳐 진행한 '정기 공개채용'을 폐지하고 수시로 인재를 선발하는 '상시 공개채용'을 도입한다.

    현대기아차는 14일,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입사원 채용방식을 '상시 공개채용'으로 바꾼다고 밝혔다.

    우선 올해부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정기 공개채용에서 상시 공개채용 방식으로 전환한다.

    기존 연 2회 고정된 시점에 채용하는 정기공채 방식으로는 제조업과 ICT 기술이 융복합하는 미래 산업환경에 맞는 융합형 인재를 적기에 확보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인재선발 역시 인사 부문이 아닌 각 현업부문이 필요한 인재를 직접 선발하는 직무 중심으로 바뀐다.

    각 부문이 특정 직무의 인력이 필요한 시점에 채용공고에서부터 전형, 선발 등 모든 채용과정을 직접 진행한다. 선발 역시 각 부문이 차별화된 채용방법과 전형 과정으로 직무 역량 중심으로 인재를 뽑는다.

    현업부문이 직접 채용을 진행하기 때문에 기존 정기공채보다 지원자가 직무에 대한 세부정보와 필요한 역량을 더욱 상세하게 알 수 있다.

    지원자 입장에서도 관심 있는 직무를 중심으로 필요 역량을 쌓으면서 연중 상시로 지원할 수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현재의 산업환경에서는 인문학과 자연과학, 공학 등 다양한 전공으로부터의 지식을 두루 갖춘 융합형 인재가 요구된다"며 "각 부문이 필요한 융합형 인재 형태는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앞으로 부문별 채용공고를 통해 요구하는 역량을 상세하게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