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석헌 원장, 취임 후 첫 임원인사…보험 부원장보에 '저승사자' 이성재



금융/증시

    윤석헌 원장, 취임 후 첫 임원인사…보험 부원장보에 '저승사자' 이성재

    은행 부원장보 김동성, 공시·조사 담당 김준경 승진 발령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박종민 기자/자료사진

     

    금융감독원은 18일 보험 담당 부원장보에 이성재(56) 전 여신금융검사국장을 임명했다. 은행 담당 부원장보는 김동성(56) 전 기획조정국장, 공시·조사 담당 부원장보는 장준경(55) 전 인적자원개발실장이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취임 후 단행한 첫 임원 인사다. 윤 원장은 이날 이들 3명의 부원장보를 승진 발령했다.

    이성재 부원장보는 금감원의 전신 중 하나인 옛 한국은행 은행감독원 출신이다. 이후 기업금융개선국 기업금융개선 1팀장, 보험준법검사국장, 은행준법검사국장 등을 거쳤다.

    업계에선 이 부원장보가 보험준법검사국장 당시 자살보험금 미지급 보험사들에 대한 중징계를 이끌어낸 바 있어 '저승사자'로 불린다. 이 부원장보가 보험 담당 임원을 맡으면서 지난 해 '즉시연금 과소지급' 논란에 칼을 빼들 것으로 보고 있다.

    김동성 부원장보는 금감원 전신 중 하나인 옛 보험감독원 출신이다. 기획조정국 조직예산팀장을 거쳐 금융상황분석실장, 보험감리실장, 감독총괄국장 등을 역임했다.

    장준경 부원장보는 역시 금감원 전신 중 하나인 옛 증권감독원 출신이다. 총괄조정국 총괄조정팀장과 자산운용감독실장, 기업공시국장, 자본시장감독국장 등을 지냈다.

    금감원은 "새로 임명된 임원들은 금융에 대한 전문성과 리더십, 그리고 혁신에 대한 마인드를 겸비한 전문가들"이라며 "공정하고 투명한 금융거래 질서 확립,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금융감독 혁신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