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남기 "탄력근로 단위기간 확대 등 2월엔 마무리해야"



경제 일반

    홍남기 "탄력근로 단위기간 확대 등 2월엔 마무리해야"

    홍남기 부총리, 취임 후 첫 경사노위 방문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와 국제노동기구(ILO) 핵심협약 협의에 대해 "경제사회노동위원회 협의가 잘 진행돼 2월에는 국회 입법까지 마무리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14일 서울 종로구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사무실에서 문성현 위원장과 취임 후 첫 간담회를 갖고 "최근 현안인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와 ILO 핵심협약 비준 등에서 경사노위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처럼 말했다.

    또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편도 현재 진행 중인데, 역시 노동계와 대화·협의가 매우 중요하다"며 "경사노위 멤버로서 앞으로 논의 과정에 적극 참여해 결론이 잘 맺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홍 부총리는 "어려운 경제 문제를 푸는 데 있어서 사회적 대화, 사회적 빅딜 방식이 굉장히 필요하지 않으냐"며 "광주형 일자리 등도 사회적 빅딜에 따라 추진하는 사항이고 경제 문제를 푸는 데 빅딜 방식을 가능한 한 많이 활용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문 위원장도 "탄력근로제와 ILO 비준 문제가 시간이 무한정 있는 것이 아니다"라며 "2월 임시국회까지는 매듭지어야 할 타임테이블이 주어져 준비 중"이라고 답했다.

    또 "2차 회의에서 결과를 가지고 같이 정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국민에게 노사 간의 문제도 협의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주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