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호남대, K패션 교육 중국 대학에 수출

  • 0
  • 0
  • 폰트사이즈

광주

    호남대, K패션 교육 중국 대학에 수출

    • 0
    • 폰트사이즈

    최경희 교수, 지닝직업기술대 집중 강좌…한국인 최초 객좌교수 초빙

    (사진=호남대 제공)

     

    호남대학교의 K-패션교육 프로그램이 중국 교육부의 허가를 받아 중국 대학에 개설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호남대학교 국제교류본부(본부장 손완이)는 중국 자매대학인 산동성 지닝(濟寧)직업기술대학과의 한중공동교육협력캠퍼스 활성화협약(2015년)에 따라 지난해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동안 패션디자인학과 최경희 교수를 지닝직업기술대학으로 파견해 교수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강좌를 실시했다.

    최경희 교수는 이번 특강에서 지닝직업기술대학 패션디자인학과 교수 전원과 2~3학생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패션 이론과 실무는 물론 의상을 입체적으로 제작 완성하는 '패션 드레이핑'을 집중 강의했다.

    특히 최 교수는 지닝직업기술대학 패션디자인학과 7명의 교수들에게 호남대 교수학습개발원에서 개발한 K-패션 교수학습법을 전수해 큰 호응을 얻었다.

    최 교수의 수준 높은 K-패션 집중강좌에 감동한 리신더우(李新斗) 지닝직업기술대학 총장은 최 교수를 지닝직업기술대학 한국인 객좌교수 1호로 임명하고 특화된 패션 전공교육과 한중 패션 산학프로젝트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최 교수는 삼성그룹 제일모직 전문직 디자이너 공채 1기로 패션계에 입문해 디자인 실장, 신세계백화점 패션바이어, 코오롱상사 숙녀복 총괄실장을 거치며 한국 최고의 패션디자이너로 활약한 바 있으며 지난 2000년 호남대 교수로 임용돼 한중패션협회 회장, 한국니트디자인학회 학회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 학회장을 맡고 있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국내 최고의 패션디자인 학자로 정평이 나있다.

    지닝직업기술대학의 호남대학교 K-패션 유학반 학생들은 오는 3월부터 호남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에 편입할 예정이다.

    호남대학교는 국내 대학 최초로 지난 2011년 중국 내몽골 츠펑대학에 경영학과, 조경학과, 뷰티미용학과의 실무위주 교육 프로그램을 수출한데 이어 2014년 하북미술대학에 산업디자인학과, 2017년 츠펑대학에 축구학과, 상하이응용기술대학에 항공서비스학과의 우수 교육프로그램 강좌를 개설하는 등 호남대학교의 다양한 우수 교육프로그램을 중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