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BS 연예대상 최초 여성 대상 이영자의 감동 수상소감



방송

    KBS 연예대상 최초 여성 대상 이영자의 감동 수상소감

    데뷔 27년 만에 '대상' 영광
    "나를 포기하지 않게 기둥이 돼 주신 하나님 감사"
    "정말 고마운 신동엽 씨 때문에 교만해지지 않고 더 좋은 예능인 되는 것 같아"
    "마음껏 속 얘기 풀어준 고민 주인공들한테 너무너무 감사"
    "저를 힘들 때마다 다독여 준 김숙-송은이 씨 감사"

    22일 열린 2018 KBS 연예대상에서 시상식 개최 후 처음으로 여성 대상 수상자가 된 개그우먼 이영자 (사진='연예대상' 캡처)

     

    '2018 KBS 연예대상' 영광의 대상은 올해로 데뷔 27주년을 맞은 개그우먼 이영자에게 돌아갔다. 이영자는 2002년 KBS 연예대상이 시작된 후 처음으로 여성 대상 수상자가 됐다.

    22일 저녁,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2018 KBS 연예대상'이 열렸다. 대상 후보는 김준호, 신동엽, 유재석, 이동국, 이영자 5명이었고, 이영자가 최초의 여성 대상 수상자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됐다.

    대상 수상자로 자신의 이름이 불리자 이영자는 눈물을 흘렸다. 그는 "웃기고 뭉클하고 감사하다. 끝까지 누가 뭐래도 나는 나를 포기하지 않게 기둥이 돼 주신 하나님께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제가 오늘 대표로 이 상을 받았지만 내가 잘해서만 이 상을 받은 건 아니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정말 알게 모르게 최선을 다해주신 스태프들, 특히 '안녕하세요'로 지금 8년이 됐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KBS '안녕하세요'를 믿어주고 신뢰해 주신 우리 고민의 주인공들, 참 부끄러울 수도 있고 창피할 수도 있는데 저희 믿고 나와서 마음껏 속 얘기를 다 풀어주셨던 우리 고민의 주인공들한테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이영자는 "함께해 준 우리 신동엽 씨. 정말 애증이… 고맙기도 하고 얄밉기도 하고 항상 따가운 시선으로 저를 보면서 채찍질해주고 제가 교만해질 때마다 우리 신동엽 씨가 제가 누난데도 가르치는… 정말 고마운 신동엽 씨 때문에 제가 정말 교만해지지 않고 계속해서 제가 더 좋은 예능인이 되는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이어, "우리 태균 씨 너무 고맙고, 그리고 지금은 쉬고 있는 우리 남사친(남자 사람 친구), 최초의 남사친 정찬우 씨 너무 고맙다"고 전했다.

    이영자는 "'안녕하세요'도 사실 지금 8년을 왔지만 처음에 시작할 때는 폐지한다는 소리를 많이 했다. 왜냐하면 시청률이 너무 저조했기 때문에. 그래도 끝까지 기다려 주신 우리 KBS에 감사하다. '볼빨간 당신'도 기다리면 (좋은 날이) 올 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영자는 개그계 선배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그는 "무엇보다도 정말 자신보다는 후배들을 위해 기꺼이 연탄이 돼 주시는 우리 전유성 선배님 너무 감사하고 고맙다. 최양락 선배님 같은 고향인데 밥 한 번도 안 사 주시지 않았나. 그냥 묵묵하게 옆에서 지켜봐 주셔서 감사하다. (최양락) 선배님 보면서 꿈을 꿨는데 제가 그 꿈을 꾸다 보니까 오늘 이 자리에 서게 됐다.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22일 오후 9시 20분에 시작한 '연예대상'은 3부까지 이어지면서 다음날을 넘겨 오랫동안 방송됐다. 이에 이영자는 "제가 이렇게 상 받을 줄도 몰랐고 이렇게까지 늦게 끝날 줄은 또 몰랐다. 저희 어머니 주무시고 계시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엄마 낮에 주무시고 그냥 계시라고 그럴걸. 엄마가 깨서 (대상 받은 걸) 봤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영자는 "지금은 연세가 있으셔서 아프시지만 그 모습 그대로 제 곁에 계속 있어 주셔서 엄마 너무 감사하고, 제가 상턱 내겠다"면서 "우리 시청자 여러분들 너무너무 감사하고 내년에도 더 좋은 모습으로 여러분 찾아뵙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영자는 "아, 이걸 꼭 얘기하려고 그랬다. 저를 힘들 때마다 다독여 준 우리 김숙 씨, 송은이 씨 너무 감사하다. 밥 사겠다"고 말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영자는 오는 29일 열리는 '2018 MBC 방송연예대상'에서도 박나래, 전현무, 김구라와 함께 대상 후보에 올랐다. 올해 여성 대상 2관왕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쓸지 주목된다.

    이영자가 대상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예대상' 캡처)

     

    다음은 2018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이영자(안녕하세요)
    ▲ 최고의 프로그램상 : 1박 2일 시즌 3
    ▲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 : 샘 해밍턴(슈퍼맨이 돌아왔다), 데프콘(1박 2일 시즌 3)
    ▲ 토크&쇼 부문 최우수상 : 문희준(불후의 명곡), 김숙(배틀트립)
    ▲ 코미디 남자 최우수상 : 권재관(개그콘서트)
    ▲ 코미디 여자 최우수상 : 신봉선(개그콘서트)
    ▲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 김승현(살림하는 남자들 시즌 2), 고지용(슈퍼맨이 돌아왔다)
    ▲ 토크&쇼 부문 우수상 : 성시경(배틀트립), 조세호(해피투게더 시즌 4)
    ▲ 코미디 남자 우수상 : 송준근(개그콘서트)
    ▲ 코미디 여자 우수상 : 박소라(개그콘서트)
    ▲ 올해의 스태프상 : 김영선 촬영감독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김태진(연예가중계), 윤시윤(1박 2일 시즌 3), 팽현숙&최양락(살림하는 남자들 시즌 2)
    ▲ 베스트 팀워크상 : 안녕하세요
    ▲ 베스트 커플상 : 김종민-김준호(1박 2일 시즌 3), 김언중&백옥자(살림하는 남자들 시즌 2)
    ▲ PD 특별상 : 신현준(연예가중계)
    ▲ 핫이슈 예능 프로그램상 : 대화의 희열
    ▲ 핫이슈 예능인상 : 봉태규, 로꼬, 화사, 정채연, 배정남
    ▲ 공로상 : 배철수(콘서트 7080)
    ▲ 인기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 최우수 아이디어상 : 이현정, 김원효(이런 사이다)
    ▲ 방송작가상 : 장종원(개그콘서트), 문은애·박재은·이두리·박다혜·이은주·장혜영·박예나·김지윤(안녕하세요), 심은하(살림하는 남자들 시즌 2)
    ▲ 올해의 DJ상 : 박은영(박은영의 FM대행진)
    ▲ 엔터테인먼트 DJ상 : 장항준&김진수(장항준-김진수의 미스터 라디오)
    ▲ 올해의 신인 DJ상 : 이수현(악동뮤지션 수현의 볼륨을 높여요)
    ▲ 올해의 신인 DJ상 : 양파(양파의 음악정원)
    ▲ 토크&쇼 부문 신인상 : 러블리즈 케이-최원명(뮤직뱅크)
    ▲ 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 : 에릭남(삼청동 외할머니), 이하늬(은밀하고 위대한 동물의 사생활)
    ▲ 코미디 남자 신인상 : 이승환(개그콘서트)
    ▲ 코미디 여자 신인상 : 김니나(개그콘서트)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