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황제보석' 이호진 前태광그룹 회장 보석 취소



법조

    '황제보석' 이호진 前태광그룹 회장 보석 취소

    "건강상태 긴급하지 않다고 판단"…남부구치소에 수감

    이호진 태광그룹 회장 (사진=자료사진)

     

    수백억대 횡령·배임으로 실형을 선고받은 뒤 병보석으로 풀려나 음주와 흡연을 했다는 의혹으로 '황제보석' 논란이 불거진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이 다시 구치소에 수감된다.

    14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6부(오영준 부장판사)는 이날 이 전 회장의 보석을 취소했다.

    법원 관계자는 "피고인의 전체적인 건강상태가 보석 결정 당시만큼 긴급한 의학적 조치가 필요한 정도가 아니라고 판단됐다"고 밝혔다.

    또한 "보석결정 당시 예상됐던 공판진행의 장기화라는 사유가 소멸한 점과 범죄 중대성 감안할 때 도망의 염려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법원의 결정으로 검찰은 이날 서울 장충동 소재 이 전 회장 자택으로 집행에 들어갔다. 이 전 회장은 서울 남부구치소에 수감된다.

    앞서 이 전 회장은 2011년 400억원대 횡령‧배임 혐의로 구속기소 됐으나 간암과 대동맥류 질환 등을 이유로 구속집행정지로 풀려났다. 이어 법원은 2012년 집과 병원만 오가는 조건으로 병보석을 허가했다.

    이후 1심과 2심은 이 전 회장에게 징역 4년 6개월을 선고했고, 1차 파기환송심에서는 징역 3년 6개월로 감형됐다. 대법원은 지난 10월 조세포탈 혐의를 다른 혐의와 별도로 선고해야 한다는 취지로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