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검 진상조사단, '장자연 리스트 의혹' 방용훈 사장 소환조사



법조

    대검 진상조사단, '장자연 리스트 의혹' 방용훈 사장 소환조사

     

    배우 고(故) 장자연씨의 성접대 의혹 사건과 관련해 방용훈 코리아나 호텔 사장이 소환조사를 받았다.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은 5일 오후 방 사장을 비공개 소환해 3시간 동안 조사했다고 밝혔다.

    진상조사단은 방 사장을 상대로 장씨와 만난 목적과 술자리 참석 여부, 수사 외압 여부 등을 집중 추궁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 사장은 2007년 10월과 2008년 가을 등 최소 2차례 장씨를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가운데 2008년 가을 술자리에는 방 사장과 권재진 전 법무부 장관, 박문덕 하이트진로 회장이 동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권 전 장관은 당시 대검 차장이었다.

    앞서 장씨는 2009년 3월 재계와 언론계 인사 등에게 성접대를 강요받았다고 폭로하는 내용의 유서를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그 내용 중에는 "(김종승 소속사 대표가) 2008년 9월경 조선일보 방 사장이라는 사람과 룸살롱 접대에 저를 불러 방 사장님이 잠자리를 요구하게 만들었다"는 대목이 나온다.

    당시 장자연 리스트 사건을 수사했던 경찰은 '방 사장'으로 지칭된 인물이 방상훈 조선일보 사장이 아니라고 판단해 무혐의 처분했다. 하지만 장씨가 2007년 10월 방용훈 사장과 만난 사실을 확인하고도 소환조사를 하지 않았다.

    또 장자연 리스트 사건을 수사한 김모 부장검사가 대검 진상조사단에 '검찰 내부에서 (전직 조선일보 기자 출신 A씨를) 잘 봐달라는 일부 청탁이 있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대검 진상조사단은 조만간 권 전 장관과 방정오 전 TV조선 대표이사 전무도 소환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2008년 8월 서울 강남구 한 술자리에서 장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A씨는 "강제추행은 전혀 없었다. 억울하다"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