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DJI, 산업용 버전 '매빅 2 엔터프라이즈' 출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Tech

    스페셜 IT 장바구니

    DJI, 산업용 버전 '매빅 2 엔터프라이즈' 출시

    뉴스듣기

    드론 전문기업 DJI가 접이식 드론 매빅 시리즈의 산업용 버전인 '매빅 2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했다.

    '매빅 2 엔터프라이즈'는 드론 기술을 활용해 작업 과정의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각종 산업 현장에 특화된 제품으로, 기업 및 정부 기관 등의 B2B 고객층을 겨냥했다고 DJI가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산업용임에도 불구하고 작은 크기와 휴대성이 강조되어 좁은 골목에서의 수색 구조 작업이나 시설물 점검 등에 용이해 사용자의 작업 역량을 더욱 확대시켜줄 것으로 기대 된다.

    3축 짐벌로 안정화된 12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부드럽고 안정적인 고해상도 영상과 사진을 제공하는 '매빅2 엔터프라이즈'는 특히, 2배 광학줌과 3배 디지털줌을 장착해 사용자의 시야를 더욱 더 확장시켜주며, 접근이 위험한 지역이나 응급 상황에서 인명 재산을 보호하는데 유용하다는 것이 DJI의 설명이다.

    '매빅 2 엔터프라이즈'는 드론 사용자의 작업 목적에 맞는 액세서리도 제공한다.

    M2E 스포트라이트는 2400루멘 밝기의 듀얼 스포트라이트로 저조도 또는 어두운 환경에서 작업 수행을 돕는다.

    M2E 스피커는 최대 100데시벨(1미터 거리)의 음량을 출력하는 확성기로 녹음된 음성 파일을 최대 10개까지 재생 가능하다. 드론을 주변 사람과 소통 장치로 사용할 수 있어 응급 상황에서 인명 구조 작업 시 중요한 역할을 한다.

    M2E 비콘은 미연방항공국(FAA)의 야간 면제 기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돼 3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보이는 밝은 섬광등을 갖췄다. 이에 저조도 환경에서도 안전한 임무 수행이 가능하며, 주변에 비행 중인 드론과 항공기에 '매빅 2 엔터프라이즈'의 위치를 인지시킬 수 있다.

    데이터 보안 기능도 향상됐다. 업계 최초로 드론에 24GB의 내부 데이터 저장 장치를 장착하고 비밀번호 설정 기능을 추가해 드론에 저장된 데이터의 보안을 강화했다. 비밀번호 기능이 활성화 되면 사용자는 드론의 전원을 켤 때, 조종기와 드론을 연동할 때, 드론의 내부 저장 장치에 접근할 때 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새로운 GPS 타임스태프 기능은 촬영된 모든 사진에 시간, 날짜, 위치를 기록해 시설물 점검 이후 결과물을 검토하거나 법적 절차를 위해 데이터를 증빙 자료로 제출해야 할 때 유용하다.

    DJI의 로컬 데이터 모드(LDM) 기능도 추가되었다. 이 기능은 높은 수준의 보안이 요구되는 정부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는 사용자의 드론과 연결된 모바일 기기에서 인터넷 데이터 전송을 차단해 추가적인 보안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DJI 에어센스(AirSence) 기술이 적용됐다.

    '매빅 2 엔터프라이즈'는 저소음 프로펠러를 장착했으며, 최대 비행 시간 31분, 최고 속도는 72km/h이다. 또한 매빅 2 Enterprise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새로운 자체 발열 배터리 덕분에 기체는 최저 -10°C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산업용 접이식 드론 '매빅 2 엔터프라이즈'는 DJI 플래그십 스토어와 공인 DJI 기업솔루션 딜러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