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용호 의원, '세종역 포함된 호남 KTX 단거리 노선 신설' 주장



전북

    이용호 의원, '세종역 포함된 호남 KTX 단거리 노선 신설' 주장

    이용호, 세종시 활성화 호남 교통시간 단축 위해 신설 노선 필요

    국회 이용호 의원(무소속 남원임실순창) 자료사진

     

    KTX 세종역 신설을 놓고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국회 이용호 의원(무소속 남원순창임실)이 호남 KTX 단거리 노선 신설을 제시하고 나섰다.

    이용호 의원이 주장하는 호남 KTX 단거리 노선은 천안아산-세종시-공주시를 연결하는 노선을 신설하는 것이다.

    이 의원은 호남 KTX 단거리 노선에 소요되는 비용은 현재 검토되는 경기 평택-충북 오송역 간 KTX 노선을 복복선 화하는 비용과 큰 차이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용호 의원이 제안한 호남KTX단거리 노선안(자료=이용호 의원 제공)

     


    이 의원은 "호남 KTX 단거리 노선이 신설되면 사실상 행정수도 역할을 하고 있는 세종시를 활성화하고 서울과 호남의 교통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지난 2005년 정치적인 이유로 KTX 분기점이 천안이 아닌 오송으로 결정되면서 세종시의 경우 오송에서 내려 20분 넘게 이동해야 하며 노선을 둘러싼 충남북 간 갈등이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오송역으로 돌아가면서 호남도 19km를 돌아가게 돼 시간은 더 걸리고 이용객은 서울을 오갈 때마다 3천 원 정도의 추가 요금을 내고 있다.

    이 의원은 "철도는 남과 북을 잇고 유라시아 철도와 연결돼 뻗어나갈 것"이라며 "대한민국 물류의 백년, 천년 대계를 고민하며 이러한 제안을 하게 됐다"고 밝히고 "지금이라도 과거의 잘못된 결정을 바로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