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 대통령, 유럽 순방 앞두고 BBC와 '한반도 평화' 인터뷰



국회/정당

    문 대통령, 유럽 순방 앞두고 BBC와 '한반도 평화' 인터뷰

    순방 중엔 프랑스 일간지 르피가로 인터뷰…'평화 구상' 국제 설득작업
    교황청 기관지에 기고도 예정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시작되는 유럽 5개국 순방에 앞서 BBC 방송과 인터뷰를 갖고 한반도 평화구축을 위한 의지를 재차 강조할 계획이다.

    문 대통령은 12일 로라 비커 BBC 서울 특파원과의 인터뷰에서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한 구상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국제적 지원을 촉구할 예정이라고 청와대가 밝혔다.

    청와대는 "유럽권은 물론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BBC 방송과의 대면 인터뷰를 통해 유럽 방문 성과를 극대화 하고, 한국에 대한 우호적 이미지도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번 인터뷰는 한국시각으로 이날 오후 8시 인터내셔널 BBC 월드 뉴스 채널에서 보도될 예정으로, 한국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문 대통령은 7박9일 간의 유럽순방 기간에 보수성향의 프랑스 일간지 '르피가로'와도 서면 인터뷰를 할 예정이다. 이 인터뷰는 앞서 일본의 요미우리신문, 미국의 폭스 뉴스 등 외국 방문 시 해당국가의 보수성향 언론과 했던 인터뷰와 비슷한 취지로 진행되는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관계자는 "외국의 보수언론을 상대로 (한반도 평화 구상을) 설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또 순방 중 교황청을 방문하는 것을 계기로 교황청 기관지인 '로세르바토레 로마노'에 한반도 문제 관련 글을 기고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