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컷게임] 넥슨, 모바일 '파워레인저 올스타즈' 사전예약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게임

    이슈노컷게임

    [노컷게임] 넥슨, 모바일 '파워레인저 올스타즈' 사전예약

    뉴스듣기

    ◇ 게임빌, RPG∙스포츠∙퍼즐 다각도로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게임빌이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며 성장 기반 다지기에 나선다.

    지난달 동남아 시장에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는 모바일 MMORPG 대작 ‘탈리온(TALION)’은 이달 중순경 일본에 첫 선을 보인다. 이 게임을 시동으로 하반기부터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이 줄줄이 쏟아질 예정이다.

    게임빌의 주력작인 ‘탈리온’은 지난달 동남아 시장에 이어 글로벌 출시 영역을 점차 늘려나가고 있다. 진영 간 대규모 전투인 RvR에 특화한 대형 모바일 MMORPG로 수준높은 그래픽과 360도 시점 조절이 자유로운 Full 3D 뷰 등 하이 퀄리티 게임성이 주목받으면서 동남아 시장에 안착했다. 글로벌 국가별 순차 출시 전략에 따라 다음 행선지는 일본으로 정해졌다.

    게임빌은 실시간 PvP를 좋아하는 유저들이 많은 지역을 우선적으로 출시하여 글로벌 전역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RPG 장르에서는 이 게임을 필두로 ‘엘룬(Elune)’이, 스포츠 장르에서는 ‘NBA NOW’와 ‘게임빌 프로야구’(가제)가, 퍼즐 장르에서는 ‘코스모 듀얼’ 등이 대기 중이다.

    자체 개발작인 ‘엘룬’은 다양한 차원이 공존하는 새로운 방식의 오픈 월드형 이용자 몬스터 대결(PvE) 모드를 비롯해 전략성이 돋보이는 실시간 PvP가 특징이다. ‘NBA NOW’는 세계 4대 스포츠 단체로 꼽히는 NBA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선수의 실제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고 ‘세로형 원터치’ 플레이 방식을 구현해 특히 북미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빌 프로야구(가제)’는 고품질의 3D 그래픽과 함께 ‘나만의 선수’를 확장해 ‘나만의 구단’을 꾸리게 함으로써 전략의 자유도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과거 팬들의 향수와 신규 유저들을 동시에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코스모 듀얼’은 우주를 배경으로 실시간 대전 퍼즐 게임의 재미를 선사하며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연령층 공략에 집중한다.

    ◇ 씰온라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앞두고, 폭풍 레벨 업 프로젝트

    플레이위드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개그액션 RPG ‘씰온라인’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앞두고, 빠른 레벨 업을 위한 각종 혜택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씰온라인은 금일 신규 필드와 레벨 확장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그리고 고레벨에 초점이 맞춰진 이번 콘텐츠에 대비하기 위한 사전 레벨 업 프로젝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인기가 많은 주요 필드의 선별하여 필드 사냥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땅끝지대, 네레이스, 포이우스 북부, 블루아이 요새 등 주요 인기 필드에 등장하는 몬스터가 2배로 증가하며, 이들을 처치 시 기존보다 3배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이벤트 필드의 바일에게서 희귀한 펫이나 무기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씰온라인의 인기 콘텐츠 중 하나인 낚시에서도 새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낚시 진행 시 기존보다 낚시 속도가 2배로 증가하며, 낚시 경험치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획득 가능한 경험치가 3배로 증가한다. 강화된 효과와 더불어 낚시 진행를 통해 라나엘의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각 파츠 재료 및 부품 재료까지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보석장식 황금상자 아이템 리스트에는 장비 제작시 100%확률로 제작에 성공할수 있는 ‘완벽한 라나엘의 장비 제조서’와 영구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가더 변신 반지인 영환도사 가더 등 신규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 MMORPG 검은사막, 낚시 및 항해 숙련도 시스템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이 낚시 및 항해 숙련도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낚시 및 항해 숙련도는 ‘검은사막’이 모험가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시스템으로, 이 외에도 앞으로 4주간 각종 생활 콘텐츠의 숙련도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먼저 금주 업데이트 된 낚시 숙련도는 새롭게 추가된 마노스 낚시 의상, 마노스 물빛 장신구, 재료를 모아 제작 가능한 크리오 낚시 의자 등을 통해 상승시킬 수 있다. 숙련도가 오르면 새롭게 추가된 보물 등급 물고기나 고대 유적 결정 조작을 획득할 확률이 높아진다. 보물 등급 물고기는 민물과 바다를 비롯해 특정 포인트에서 낚을 수 있으며, 각 영지의 무역 상인에게 고가에 판매 가능하다.

    항해 숙련도는 마노스 항해복과 하노스 항해 장신구를 착용하고 항해 시 상승시킬 수 있다. 숙련도가 높으면 에페리아 범선 및 호위선의 능력치가 올라가며, 선박 기술 사용도 가능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낚시 및 항해 숙련도 시스템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11월 7일까지 총 4주간 ‘검은사막 생활의 달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험가들은 매주 정해진 생활 콘텐츠 이벤트 의뢰를 완료한 후 획득한 ‘그믐달 생활의 달인 인장’을 모아 교환하면, 마노스 장신구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금주에는 낚시와 항해 관련 이벤트 의뢰가 진행되며, 차주에는 수렵 이벤트가 오픈 예정이다.

    ◇ 2K, '엑스컴 2 선택된 자의 전쟁 – 택티컬 레거시 팩' 출시

    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10일 '엑스컴 2 선택된 자의 전쟁 – 택티컬 레거시 팩'의 PC버전을 출시했다. 팬들을 위해 제공되는 이번 DLC는 12월 4일 02:59까지 엑스컴 2 선택된 자의 전쟁을 소유한 플레이어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엑스컴 2 선택된 자의 전쟁 – 택티컬 레거시 팩'에서는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과 엑스컴 2 사이에 일어난 이야기를 다루며, 새로운 게임 모드와 맵, 무기, 장비, 포토부스 옵션 등 엑스컴 시리즈의 유산을 기리는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 선데이토즈, 모바일 퍼즐 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시즌2 개막

    선데이토즈가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새로운 무대와 이야기를 선보일 시즌2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외의 곰 동굴에서 샌프란시스코 도심으로 이주한 주인공 곰 삼형제가 겪는 도시 생활 이야기를 전할 시즌2는 첫 지역으로 원작의 ‘한인타운’을 배경으로 담았다. 특히 곰 삼형제와 유저, 등장 캐릭터들의 대화와 연계 플레이를 확대하며 이야기의 완성도를 높인 시즌2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제안이 적용된 것으로 호응이 기대된다. 또한 이용자의 조작, 활동 범위를 건물 내부와 NPC(Non Player Character, 유저가 조작하지 않은 등장 캐릭터)와의 협업으로 확대한 점 역시 재미를 더할 새로운 요소로 관심을 모은다.

    게임을 처음하는 이용자들도 즐길 수 있는 대중성을 이어가며 도시적인 콘셉트로 구성한 퍼즐 게임 부문은 시즌2를 통해 새로운 퍼즐 블록과 장치들을 선보인다. 샌프란시스코의 명물인 노면 전차를 비롯해 택배 상자, 토스트기 등이 등장하는 퍼즐 스테이지는 강화된 그래픽 효과가 더해진 손맛으로 이색 재미를 전할 것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테크니카2 팩’ DLC 출시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플레이스테이션4 타이틀로 발매한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신규 DLC(다운로드 콘텐츠) ‘테크니카2 팩’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테크니카2 DLC 팩은 2010년 아케이드로 출시해 인기를 끌었던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시리즈 두 번째 작품 ‘테크니카2’를 이식한 콘텐츠다. ▶Cosmic Fantastic Lovesong ▶D2 ▶Sweet Dream 등 기존 테크니카2 수록곡 23곡과 함께 이번 DLC 오리지널 신곡 ‘End of Mythology’가 추가돼 총 24곡이 포함돼 있다.

    DLC 구매 시 테크니카2 팩 전용 기어 및 노트 스킨, UI 스킨, 플레이트를 증정하며, 이번 DLC만의 전용 미션 12개가 추가된다.

    '테크니카2 팩'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유저라면 누구나 PlayStation™Store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만9800원이다.

    ◇ 넥슨, 모바일 신작 ‘파워레인저 올스타즈’ 사전예약 실시

    넥슨은 무브게임즈와 대원미디어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파워레인저 올스타즈’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파워레인저 올스타즈’는 ‘파워레인저’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만든 최초의 모바일 수집형 RPG로, 모든 ‘파워레인저’ 시리즈가 등장해 인류와 평화를 위협하는 외계 악당을 물리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파워레인저 다이노레인저’, ‘파워레인저 블레이드포스’, ‘파워레인저 매직포스’ 등 10여 종 이상의 ‘파워레인저’ 전대 시리즈를 직접 수집 및 성장시킬 수 있으며, 하나의 ‘레인저’ 시리즈를 모두 수집하면 각 시리즈의 ‘메가조드’ 또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5명의 ‘레인저’로 자신만의 팀을 결성해 ‘미션’, ‘오브미션’, ‘차원던전’, ‘길드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PVP(Player vs. Player)를 통해 긴장감 넘치는 전략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넥슨은 ‘파워레인저 올스타즈’를 연내 출시할 예정으로 한국을 포함 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국내에서는 사전예약 웹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을 받는다.

    사전예약 참가자가 10만, 30만, 50만, 100만 명을 돌파할 때 마다 ‘티라노 레인저 조각’, ‘골드’, ‘수정’, ‘경험치 젬’ 등 다채로운 보상을 지급하고, 사전예약 이벤트 내용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는 누적 수에 따라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