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JTBC 개편… '썰전'→日로, 월화드라마→1시간 반 앞당겨



방송

    JTBC 개편… '썰전'→日로, 월화드라마→1시간 반 앞당겨

    JTBC 월화드라마 시간대가 종전 밤 11시에서 밤 9시 30분으로 1시간 30분 앞당겨졌다. 1일 첫 방송되는 '뷰티 인사이드'부터 적용된다. 또, 그동안 목요일 밤 11시에 편성됐던 '썰전'은 오는 21일부터 밤 9시로 시간대를 옮긴다. (사진=JTBC 제공) 확대이미지

     

    JTBC가 월화드라마 시간을 1시간 반 앞당기는 등의 내용이 포함된 가을 개편을 시행한다.

    JTBC가 1일 공개한 가을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월화드라마 시간대 이동이다. 지난해 12월 '그냥 사랑하는 사이'로 월화드라마를 부활시켰던 JTBC는 오늘(1일) 시작하는 '뷰티 인사이드'부터 밤 9시 30분에 방송한다. 종전 밤 11시에서 1시간 반 앞당긴 것이다.

    월화드라마 시간대가 달라진 만큼, 밤 11시대에는 신규 프로그램을 비롯해 예능이 편성된다. '냉장고'를 부탁해'는 오늘(1일)부터 11시에 방송된다. JTBC2에서 매주 금요일 밤 9시에 하던 '차트보GO'는 2일부터 밤 11시로 옮긴다.

    수요일에는 '한끼줍쇼'가 그대로 방송되고, 그동안 '썰전'의 자리였던 목요일 밤 11시에는 '같이 걸을까'라는 새 예능이 편성됐다. '같이 걸을까'(연출 오윤환·정승일)는 오랜 친구와 트래킹 여행을 하는 리얼리티 예능으로, 20년 지기 god 멤버들이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을 함께 걷는다. 오는 11일 첫 방송된다.

    '썰전'은 오는 21일부터 일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매주 초에 진행되던 녹화 일정도 주중으로 여유 있게 조정된다. 시의성이 중요한 만큼, 한 주에 걸쳐 발생한 이슈를 깊게 짚어보기 위한 전략이다.

    '패키지로 세계일주-뭉쳐야 뜬다'는 시즌 2로 돌아온다. 박준형, 은지원, 성훈, 고은성, 유선호가 새 시즌 멤버로 발탁된 '뭉쳐야 뜬다' 시즌 2는 오는 27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이밖에도 프로 방송인의 콘텐츠 제작 도전기 '날 보러와요-사심방송제작기'와 유재석의 새 프로그램 '요즘애들'이 각각 10월, 11월 중 전파를 탈 예정이다.

    윤희웅 JTBC 편성팀장은 "이번 개편은 지난 월화드라마 편성 이동에 이은 예능 라인업의 후속 정비 개념이다. 최적의 시간대를 찾고 이 시간대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하려 시청 패턴과 트렌드를 다각도로 분석했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