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YTN 정찬형 사장 취임 "믿고 보는 YTN이 되면 좋겠다"



미디어

    YTN 정찬형 사장 취임 "믿고 보는 YTN이 되면 좋겠다"

    2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사옥에서 정찬형 YTN 신임 사장의 취임식이 열렸다. (사진=YTN 제공) 확대이미지

     

    정찬형 YTN 신임 사장이 오늘(27일) 취임식을 열었다.

    2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YTN 사옥 1층 YTN 홀에서 정 신임 사장의 취임식이 열렸다. 정 사장은 앞서 공직자윤리위원회의 '퇴직 공직자 취업 승인'을 받아 지난 21일자로 최종 선임된 바 있다.

    정 사장은 "정확한 정보와 분석이 중요한 이런 시기일수록 시청자들이 더 YTN을 찾게 하면 좋겠다. 믿고 보는 YTN이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오보 없는 YTN △팩트체크 제대로 하는 YTN △과학적 비판을 지향하는 YTN을 제시하며 "맥락을 잘 짚어 실체적 진실을 보여주는 YTN 기자, 사회와 시대의 흐름을 판단하는 준거가 되는 YTN 보도로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또한 시청자 시민을 우선하는 경영 방침을 밝히기도 했다. 정 사장은 "시청자 고객을 대상이 아니라 주인으로 모시고자 한다. 언론 소비자인 우리 시청자님들을 YTN 구성원들의 의사결정 최종 결재자로 모시겠다"면서 법정 기구인 시청자위원회를 제대로 구성하고 경청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정 사장은 이밖에도 △한뜻으로 힘 모으는 방향으로 노사관계 복원 △빠르고 과감하게 과거와 결별할 것 △'무엇을 할 것인가'가 아니라 '어떻게 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춘 경영혁신 △사람이 존중받는 조직문화 정착 △인재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인사정책 등을 약속했다.

    정 사장의 임기는 오는 2021년 9월 21일까지 3년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