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 OO여고 '스쿨 미투' 파장…"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촉구



대전

    대전 OO여고 '스쿨 미투' 파장…"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촉구

    (사진=SNS '스쿨미투' 커버사진 캡처)

     

    대전 모 여고 학생들이 SNS 계정을 만들어 교사들의 성희롱 발언을 폭로한 것과 관련해 대전여성단체연합 등 스쿨 미투 대응 대전공동대책위가 대전시교육청 차원의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대책위는 18일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에서 이런 일이 발생할 때마다 대전교육청은 개입을 통해 사태를 해결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기보다 사후약방문식 땜질 처방전을 발행하기 바빴다”며 “대전시교육감과 대전교육청은 시민들에게 사과하고 근본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내놔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전수조사는 물론 학생들뿐만 아니라 가해자로 지목된 교사들에 대해서도 전문가 조사가 있어야 한다”며 “경찰과 유기적으로 협조하고 무관용 원칙을 철저히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대전교육청은 적당한 선에서 관련자를 처벌하고 이번 일을 마무리해서는 안 된다”며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과 전수조사 등 스쿨 미투 대응 과정을 낱낱이 공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사진=대전 모 여고 SNS 페이지 캡처)

     

    이번 사태는 해당 학교 학생들이 SNS 페이지에 통해 교사들의 성희롱 발언을 공개하면서 시작됐다.

    학생들이 주장한 교사들의 성희롱 발언을 보면 "화장실에서 옷을 벗고 자신을 기다리고 있으면 수행평가 만점을 주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여자가 납치당할 뻔한 사례를 들며) 여성이 납치당하는 이유 중 하나는 여성의 짧은 바지(옷차림) 때문"이라거나 "3학년 퇴물", "수업 시간에 가슴은 만지면 커진다. 나중에 남자친구 생기면 부탁하라"는 발언 등도 포함됐다.

    이후 대전교육청은 "발생한 사안에 대해 철저한 진상 조사 후 관련 교원의 비위 정도에 따라 엄정한 처분이 이뤄질 것”이라며 "피해 학생 치유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재발 방지를 위한 성폭력 예방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해서 시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