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채용비리' 염동열 법정서 혐의 부인…"채용절차도 몰라"



법조

    '채용비리' 염동열 법정서 혐의 부인…"채용절차도 몰라"

    첫 공판준비기일 출석…"정치적으로 문제 있는 기소"

    강원랜드 채용청탁 의혹을 받는 자유한국당 염동열 의원.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강원랜드 채용에 부정한 청탁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염동열 자유한국당 의원이 법정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0부(황병헌 부장판사) 심리로 14일 열린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및 업무방해 등 혐의 1차 공판준비기일에서 염 의원 측은 "공소사실 전부를 부인한다"고 밝혔다.

    공판준비기일은 피고인의 출석 의무가 없지만 이날 염의원은 법정에 모습을 드러냈다.

    염 의원 측은 "강원랜드 내부적으로 이뤄진 채용절차에 대해 아는 바가 없다"며 "강원랜드와의 관계에 어떤 권한행사나 역할이 있었는지도 의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사건 수많은 외부 청탁자는 전혀 기소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정치적으로 문제가 있는 기소"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검찰 측은 "기소되지 않은 사람들은 혐의가 인정되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불기소한 사람들이 있다는 이유로 혐의 있는 사람을 기소한 것이 문제라고 볼 순 없다"고 반박했다.

    강원랜드가 위치한 정선군을 지역구로 둔 염 의원은 2012년 11월부터 2013년 4월까지 강원랜드 인사팀장 등에게 압력을 행사에 교육생 채용 과정에 지인이나 지지자 자녀 등 총 39명을 부정하게 채용하도록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