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카톡보다 유튜브…남녀노소 가장 오래 매달린다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Tech

    카톡보다 유튜브…남녀노소 가장 오래 매달린다

    뉴스듣기

    세대 구분 없이 스마트폰 사용자가 가장 오래 사용하는 인기 앱은 유튜브(YouTube)였다.

    세대별 사용시간 차이는 있었지만 유튜브는 '국민 메신저'로 통하는 카카오톡을 크게 앞섰다. 한 때 스마트폰 인기 앱을 휩쓸었던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는 뒷전으로 밀려났다.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8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2만3000명을 표본조사한 결과 유튜브는 전 세대에 걸쳐 가장 오래 사용한 앱으로 나타났다.

    10대는 전 세대 중에서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한 세대였다. 그 뒤를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웹툰 순으로 이용했다. 2위 카카오톡의 4배 이상 사용시간 차이가 벌어졌다.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도 전체 앱 중에서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했다.

    세대별로는 10대, 20대, 50대 이상, 30대, 40대 순으로 유튜브를 오래 이용했다. 30대와 40대보다 50대 이상이 유튜브를 더 오래 시청했다.

    지난 8월 한 달 간 유튜브 앱 국내 월간 순사용자수(MAU)는 3093만 명으로 1인당 월 1077분을 사용했다. 8월 총 333억 분을 이용해 전년 동월대비(234억 분) 4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