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스타렉스, 포터 잡으러 왔다"…르노삼성 '마스터' 10월 출시



자동차

    "스타렉스, 포터 잡으러 왔다"…르노삼성 '마스터' 10월 출시

    르노그룹 상용차 베스트셀러인 마스터 10월 한국 출시
    르노삼성 "트럭시장, 현대기아차 독점적 모델에 의존"

     

    르노삼성자동차가 르노그룹의 상용차 주력모델인 마스터(Master)를 10월 한국에 출시한다. 르노삼성은 현대기아차가 독점하고 있는 한국 1톤 트럭시장에 마스터로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은 11일, 상용차 베스트셀러인 마스터를 10월부터 한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980년, 1세대 모델이 나온 마스터는 현재 3세대 모델(2011년 출시)이 전세계 43개국에 판매되고 있는 상용차다. 지난 1998년부터 유럽 상용차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3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됐고 현재도 유럽 내 상용차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다.

    국내에 출시될 모델은 마스터 S(숏바디 모델)와 마스터 L(롱바디 모델)의 2가지 형태이다.

    마스터 S와 마스터 L은 각각 전장 5,048mm / 5,548mm, 전고 1700mm / 1894mm, 적재중량 1,300kg / 1,350kg, 적재공간 8.0㎥ / 10.8㎥ 의 광활한 화물공간을 갖추고 있다.

     


    넓은 사이드 슬라이딩 도어와 600mm로 매우 낮은 상면고(바닥으로부터 적재함까지 높이)는 마스터의 장점으로 화물 상, 하차 시 작업자의 부담을 덜어준다.

    여기에다 한국형 마스터는 2.3L 트윈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45ps, 최대마력 34.7kg.m를 뿜어내 뛰어난 퍼포먼스와 높은 연비효율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마스터는 돌출형으로 디자인된 엔진룸을 갖춰 사고 시 탑승객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고 전륜 구동 방식으로 운행된다. 도로여건에 맞춰 구동축의 능동 제어가 가능한 '익스텐디드 그립(Extended Grip Mode)'도 장착됐고 대형 화물차에 활용되는 '트레일러 스윙 어시트스' 기능도 갖췄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 김태준 상무는 "물류용 택배 트럭과 상업용 트럭 부분에 집중된 시장은 현재 현대기아의 독점적 모델에 의존하고 있다"며 "마스터와 같은 새로운 모델에 대한 수요가 필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스터의 판매와 서비스는 르노삼성 전국 판매 전시장과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이뤄지고 본격 출시와 출고는 10월 중순부터 시작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