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컷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아가시온 업데이트



IT/과학

    [노컷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아가시온 업데이트

     

    ◇ NHN픽셀큐브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실시간 경쟁 콘텐츠 ‘낚시 대회’

    NHN픽셀큐브가 자체개발한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가 실시간 경쟁 콘텐츠 ‘낚시 대회’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낚시 대회는 2일 간격으로 낮과 밤의 특정 시간에 하루 2회씩 진행된다. 대회가 시작되면 레벨 18 이상의 이용자는 대회섬에 입장할 수 있으며, 시간 내에 정해진 목표 어종을 낚으면 대회 종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대회 종류는 ▲물고기 크기에 따라 랭킹이 정해지는 ‘대물낚시대회’와 ▲목표 어종을 누가 가장 많이 잡느냐에 따라 랭킹이 정해지는 ‘많이잡기대회’ 두 가지다.

    낮 12시 30분에 첫 낚시 대회가 대물낚시 방식으로 시작되며, 밤 10시에는 많이잡기대회가 진행된다. 1위에서 50위까지 승리의 상자, 마린, 골드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며, 모든 참가자에게 승리의 상자 1개를 참여보상으로 지급한다. 랭킹 1위는 대회 전용 의상 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최고급 승리의 상자 및 대량의 마린과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M.D 세트 2종(4성 헤어, 의상, 반지 3종 / 3성 헤어, 의상, 루어, 낚싯줄 4종)을 신규 의상으로 추가하면서, 신규 의상의 획득을 돕는 이벤트도 시작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뽑기 또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료로 신규 의상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패션 장비 뽑기에서 최고 등급 획득 확률이 2배 상승하는 패션 뽑기 확률 업 이벤트와 2회차 퀘스트 달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게임빌, ‘로열블러드’ 신규 실시간 RvR ‘대난투’ 최초 공개

    게임빌이 자체 개발 MMORPG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실시간 RvR 콘텐츠 ‘대난투’를 최초로 선보이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대난투’는 12vs12 규모의 진영전 콘텐츠로 매일 6회 한정적으로 오픈하며, 동일한 전투력 환경에서 수동 조작만 가능하도록 해 컨트롤을 통한 승리의 재미를 극대화시켰다.

    PK(Player Killing)를 통해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콘텐츠 내 보스 몬스터 처치 시에도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다. 더불어 무기에 장착하는 성장 파츠로 현재 최상위 등급인 ‘차원결정’보다 상위 등급의 ‘천상석’을 추가한다. ‘천상석’은 ‘차원결정’을 재료로 제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수동 컨트롤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기본 공격’ 기능을 새롭게 탑재하고, 글로벌 유저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게임 내 ‘채팅 번역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대대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 넥슨, ‘열혈강호M’ 이벤트 던전 및 신규 동료 업데이트

    넥슨은 액트파이브가 개발한 횡스크롤 액션 RPG ‘열혈강호M’에 이벤트 던전과 신규 동료 ‘월령’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동희패 본거지’, ‘마수림’, ‘유성곡 폐촌’ 등 이벤트 던전 3종은 1~3단계로 난이도가 나눠져 있고, 일반 관문에서 얻은 전용 입장권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특정 기간에만 열리며 캐릭터 성장을 돕는 재료와 고급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모든 아군의 초식 발동 확률을 높여주는 신규 동료 ‘월령’을 추가했다. 최고등급 15자질의 월령은 ‘2인 관통 공격’, ‘침묵’, ‘실명‘, ‘아군 초식 확률 증가’ 등 지원 역할이 돋보이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넥슨은 9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각성석’, ‘다이아’, ‘동료 뽑기권’ 등 아이템을 선물하고, 같은 달 6일까지 이벤트 아이템 ‘도깨비 휘장’과 ‘정의의 저울’을 고급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는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 MMORPG 검은사막,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와 흑정령 분노 기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는 ‘검은사막’ 개발진의 오랜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결정체다. 진보된 기술과 빛 처리 향상을 통해 보다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으며, 독일, 체코, 헝가리의 88인조 풀 오케스트라 등이 참여한 100여곡, 총 300분 분량의 새로운 배경음악과 60여명의 성우가 녹음한 130개 NPC의 신규 음성도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사운드는 게임 접속 시 바로 적용되며, 그래픽은 게임 설정에서 최고 사양(리마스터) 또는 울트라 모드를 선택하면 경험할 수 있다. 최적화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기존 권장 사양 PC에서도 최고 사양 옵션까지는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리마스터 UI(유저 인터페이스)도 추가돼 모험가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일부 UI는 편의성을 높이는 개편도 단행됐다.

    이와 함께 56레벨부터 60레벨까지 캐릭터의 경험치 획득률을 기존보다 1.2배, 61레벨 이상 캐릭터는 2배로 대폭 상향했다. 특히 60 레벨 이상 캐릭터의 성장은 기존 대비 2배 빨라진 만큼 모험가들의 플레이 활발한 플레이가 기대된다.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 기념 이벤트도 23일부터 오는 9월 6일까지 열린다. 먼저 사전 모집에 참여한 모든 모험가에게는 탑승물 ‘8세대 백마’와 ‘라르 아시헨 마구 세트’가 제공된다. 아울러 리마스터 옵션을 적용한 후 게임 내 아름답고 멋진 모습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미디어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DSLR 카메라, 검은사막 리마스터 OST, 흑정령 텀블러를 증정한다.

     

    ◇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아가시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아가시온△요새전 개편△명예의 전당 전 서버 매칭 등을 담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산양, 유니콘 등 귀여운 캐릭터로 제작된 '아가시온'은 이용자를 따라다니는 오브젝트형 펫으로, 전투에는 참여하지 않으나,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아가시온은 C등급부터 SR등급까지 존재하며, 등급별로 보유 효과 최대 수치가 달라진다. 이용자는 '참'이라는 장비를 통해 아가시온의 능력을 올려줄 수 있고, '성장'을 통해 보유 효과를 성장시킬 수 있다.

    요새를 차지하기 위한 혈맹 간의 전투 '요새전'은 진행 스케줄이 월, 수, 금으로 변경됐다. 그동안 요새전은 금요일에만 열려, 요새를 차지하지 못한 혈맹이 오래 기다려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넷마블은 요새별로 진행 일자를 나눠 요새를 차지 못한 혈맹이 빠르게 다음 도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선물 보따리를 들고 요새를 찾아가는 '상단 시스템'이 추가됐다. 상단이 머무는 요새를 보유한 혈맹은 상단을 통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동맹 혈맹도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동맹 간의 전략 강화와 협업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3:3 PvP(Player vs Player)가 가능한 '명예의 전장'은 전 서버 매칭이 가능하며, '자유 요새전'에서 새로운 종족 '오크'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 배틀그라운드, 커스텀 PC 획득 이벤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커스텀 PC 등 새로운 경품이 추가된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경품과 아이템에 응모하는 프로모션으로, 그 동안 다양한 경품과 파격적인 아이템을 선 보이며 큰 호응을 얻어왔다. 포인트는 PC방에서 플레이 시 시간당 30포인트를, 일반 PC에서는 시간당 1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에 리뉴얼되는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에는 ‘배틀그라운드 커스텀 PC’와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최상급 그래픽 카드 Geforce RTX 2080 TI, Geforce GTX1080 TI 등 4종, 게이밍 마우스, SSD 등 게이밍 기기가 대거 구성됐다.

    여기에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목장갑’과 ‘작업바지’ 아이템도 추가된다. ‘목장갑’은 150 포인트를 사용해 이벤트 기간 중 1회 100% 교환할 수 있으며, ‘작업바지’는 500포인트로 교환 가능하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커스텀 PC’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이용자들을 위해 특별 제작한 PC다. ‘배틀그라운드’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사양도 최상급으로 맞춰져 ‘배틀그라운드’를 보다 선명한 그래픽으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