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포항

    포항YMCA, 2018 청소년 해양캠프 개최

    뉴스듣기

    8일~9일 해양체험, 창업아카데미, 공연 등 다채롭게 꾸며져

    포항YMCA는 3일과 4일 이틀간 포항YMC 청소년문화공간과 영일대해수욕장 등에서 '2018 포항YMCA 청소년해양캠프'를 개최했다. (포항CBS)
    포항YMCA(이사장 조원호)는 8월 3일과 4일 이틀간 포항YMCA 청소년문화공간과 영일대 해수욕장 인근 캠프리비에서 '2018 포항YMCA 청소년 해양캠프'를 개최했다.

    'O Captin, 나의 선장님'을 제목으로 마련된 이번 해양캠프는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해양캠프와 체험을 비롯해 창업아카데미와 버스킹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최근 청소년 창업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청소년Y 창업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는 포항YMCA는 이번 캠프의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펀딩과 벤치마킹, 브레인스토밍 등의 활동으로 청소년 창업파트너를 찾아보기도 했다.

    이번 캠프는 창업아카데미와 버스킹공연, 해양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사진=포항MCA 제공)
    이번 해양캠프에는 한동대와 선린대, UNIST 등에 재학중인 내외국인 대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30여 명의 포항지역 청소년과 창업 아카데미, 버스킹 공연, 스킴보드 체험, 맛집 탐방 등을 함께 했다.

    외국인 자원봉사자들은 영일대해수욕장의 버스킹과 두호동 캠프리비에서 진행된 '캠프파이어'와 'BBQ 파티'를 캠프의 최고의 순간으로 뽑았으며, "캠프리비 같은 넓은 공간에서 캠핑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전했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도 "많은 외국인들이 캠프에 참여해 놀랐다"며 "앞으로도 SNS 등을 통해 관계를 지속할 수 있게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항YMCA 조원호 이사장은 "포항의 좋은 환경을 활용해, 국제적인 청소년 캠프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포항YMCA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청소년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캠프에는 한동대와 선린대, UNIST에 재학중인 내외국인 대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사진=포항YMCA 제공)
    한편, 포항YMCA는 포항에서 국제(Global) 청소년 캠프를 운영해 다양한 나라의 참가자와 스태프를 모집할 계획이다.

    추천기사

    노컷뉴스 채널구독 이벤트 홍보배너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