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컷게임] 리니지2, 신서버 '블러디' 등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공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게임

    [노컷게임] 리니지2, 신서버 '블러디' 등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공개

    뉴스듣기

    ◇ 넷마블, ‘펜타스톰 for kakao’ 신규 콘텐츠 ‘축구모드’ 공개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에서 신규 모드 ‘축구모드’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MOBA는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의 줄임말로 진지점령전을 뜻한다.

    축구모드는 이용자들이 3대 3으로 팀을 나눠 승부를 겨루는 콘텐츠로 영웅의 스킬과 축구 모드 전용 스킬을 활용해 제한시간 4분 내에 가장 많은 골을 넣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펜타스톰은 축구 모드 업데이트를 맞이해 신규 스킨 4종도 함께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되는 스킨은 반헬싱 스트라이커, 무라드 드리블마스터, 제니엘 허리케인과 거미손 맥스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과 대전 참여 등을 통해 해당 스킨들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펜타스톰 TV에 새롭게 채팅 기능과 채널도 선 보인다. 펜타스톰 TV는 펜타스톰 e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기능으로 경기 스케쥴과 녹화 영상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 경기 관람까지 가능하다. 이제 이용자들은 e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면서 다른 이용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게 됐다.

    ◇ 리니지2, 신서버 ‘블러디’ 등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공개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가 신규 라이브 서버 ‘블러디’ 오픈 등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를 사전 공개했다. 업데이트는 7월 30일에 진행된다.

    엔씨는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에 ▶ 라이브 신규 전투 특화 서버 ‘블러디’ ▶ 라이브 서버의 4번째 용, 수룡 ‘파푸리온’ ▶ 클래식 서버 최상위 등급 장비 등을 소개했다.

    ‘블러디’ 서버는 2007년 이후 11년 만에 공개된 라이브 서버다. 기존 서버와는 달리 빠른 성장과 자유로운 전투가 가능한 전투 특화 서버다. 이용자는 오는 20일부터 게임에 접속해 캐릭터를 사전 생성할 수 있다. 캐릭터를 사전 생성한 이용자는 한정판 아이템인 ‘블러디 망토’를 받을 수 있다. 사전 생성은 7월 30일 점검 전까지 가능하다.

    이용자는 11일부터 7월 30일 점검 전까지 ‘파푸리온’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각 마을의 NPC ‘수룡의 전령’을 찾아가면 ‘수룡의 주화(1일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수룡의 주화는 수룡의 전령을 통해 각종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교환 기간은 30일 점검 후부터 8월 8일 점검 전까지다.

    엔씨는 리니지2 클래식 서버의 ‘Secret of Empire’ 업데이트도 사전 안내했다. 업데이트 이후 최상위 등급인 ‘S 그레이드’ 장비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신규 인스턴스 존 레이드인 ‘프린테사’도 등장한다.

    ◇ 오채지 무협소설 ‘십병귀’, 모바일게임으로 출시

    엠제이이엔엠은 모바일 무협 MMORPG '십병귀'를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 등 양대 안드로이드마켓에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십병귀'는 무협의 메인 코드인 복수와 성장을 잘 나타낸 수작으로, 한국의 장편무협 소설가인 오채지 작가의 대표작이며, 수많은 무협 독자들이 2012년 ‘올해의 무협’으로 꼽은 작품이다.

    이제 소설의 감동을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모바일게임으로 제작된 '십병귀'는 무협소설 '십병귀'의 등장인물과 함께 소설 속 배경의 세계를 모험할 수 있으며, 특색 있는 무공과 화려한 스킬로 무협 마니아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십병귀’ 메인 코드 중 하나인 ‘복수’는 필드 PK 콘텐츠를 통해 화려하게 게임 속에서 부활했다.

    게임 '십병귀'는 호쾌한 액션과 시원한 전개로 소설 속 세계관을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PVP에 해당하는 '무림 대회'나 '몬스터 공성', '현상 퇴마', '황성 연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육성'의 재미를 살렸다. 또 동료와 함께 성장하는 '문파 시스템'과 최강의 문파를 가리는 문파 대전 '모래성 대전'이 존재, 경쟁과 협력 등 함께 하는 재미를 더한다.

    ◇ 2K, WWE® 2K19 두 번째 예약 구매 특전 ‘론다 로우지’ 공개

    2K는 UFC 명예의 전당 헌액자이자 올림픽 메달리스트, 영화배우, 그리고 현 WWE 슈퍼스타인 '라우디' 론다 로우지(“Rowdy” Ronda Rousey)가 곧 출시될 WWE 대표 비디오 게임 시리즈 WWE® 2K19에 등장한다고 발표했다.

    2018년 로얄 럼블에 깜짝 등장한 후, WWE 유니버스에 자신의 이름을 알리며 레슬매니아 34에서 데뷔전을 치른 론다 로우지는 폭발적인 존재감을 자랑해왔다. 그녀는 '라우디' 로디 파이퍼(“Rowdy” Roddy Piper)에게 영감을 받아 제작한 자신만의 독특한 링 기어를 착용하고 WWE 2K19에서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로 등장한다. 또한, 론다의 출연을 기념하는 트레일러에는 WWE 명예의 전당 헌액자 파이퍼가 2015년 파이퍼스 핏(Piper’s Pit)에서 론다에게 전했던 찬사가 포함되어 둘의 깊은 유대를 전한다.

    론다 로우지는 "WWE 슈퍼스타로서 활동하는 지금 파이퍼 가족의 지원은 말할 수 없이 큰 의미이다. 또한, WWE 2K에 합류하여 커트 앵글, 얼티밋 워리어, 스팅, 골드버그 그리고 WWE 2K19 예약 구매 태그 팀 파트너인 레이 미스테리오 까지, WWE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던 슈퍼스타와 이름을 나란히 하는 것은 정말 영광스러운 일이다"고 전했다.

    론다 로우지는 전 WWE 챔피언 레이 미스테리오와 함께 예약 구매 보너스 콘텐츠로 이용할 수 있다. WWE 2K19는 2018년 10월 9일 플레이스테이션4(PlayStation4)와 엑스박스 엑스(Xbox X)를 포함한 엑스박스 원(Xbox One), 윈도우(Windows) PC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얼리 액세스 소지자는 4일 전인 2018년 10월 5일에 게임 내 보너스를 받고 게임을 먼저 플레이할 수 있다.

    ◇ 블레이드 & 소울, ‘돌아온 썸머 타임’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여름맞이 ‘돌아온 썸머 타임’ 이벤트를 8월 8일까지 실시한다.

    블소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 ‘얼음 사격장’의 보스 몬스터 처치 ▶’얼음 사격장’ 일일/어트랙션 퀘스트 완료 ▶누적 접속 시간 보상 등 세 가지 방법으로 ‘빙과’를 획득할 수 있다. 얼음 사격장은 게임 내 ‘통합 던전’ 메뉴에서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는 획득한 빙과를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신규 수영복 아이템 '여름 정복'으로 바꿀 수 있다. 빙과는 과거 이벤트에서 공개했던 수영복 아이템(매력만점, 썸머파티 등)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엔씨는 제휴 PC방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PC방에서 블소에 접속하면 플레이한 시간만큼 PC방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용자는 PC 포인트로 소환수 의상(죠스냥 옷, 죠스냥 모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플레로게임즈, 미소녀 수집형 RPG <요리차원> 여름 업데이트

    플레로게임즈는 요리 모에화 미소녀 RPG '요리차원'에서 11일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한국형 식령 3종이 게임에 새롭게 등장했다. 이번에 추가된 캐릭터는 5성 순두부찌개, 4성 수정과, 3성 오미자화채로 전원 ‘탕류’로 분류되어 전투 시 후열에 위치, 원거리 딜러를 담당한다. 신규 식령은 조리대, 던전 클리어 보상 등으로 획득할 수 있고, 기존에 선보였던 5성 유과도 시즌 이벤트 보상에 추가되어 다양한 한국형 식령들을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요리차원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인기 캐릭터 3종의 수영복 코스튬도 함께 공개했다. 아름다운 일러스트는 물론 강력한 성능으로 셰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5성 유과, 5성 월병, 4성 티라미수가 그 대상이며, 유과 코스튬은 룰렛 이벤트로, 그 외는 상점에서 8월 8일까지 획득 가능하다.

    8월 1일 점검 전까지 약 3주간 개최되는 여름 맞이 특별 이벤트 ‘여름 작전’도 시작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전용 던전 ‘모래사장’을 클리어하면 아이템 ‘하얀조개껍질’이 주어지는데, 이를 이용해 신규 식령 수정과, 오미자화채를 비롯한 다채로운 자원 및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전용 임무 보상인 특수 장비 ‘여름’과 ‘폭염’을 착용하면 ‘하얀조개껍질’의 드랍률이 대폭 상승한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