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헤매는 한국당…이와중에 반(反) 탄핵 주장 '고개'



국회/정당

    헤매는 한국당…이와중에 반(反) 탄핵 주장 '고개'

    조동근 교수, 토론회 발제 "태블릿 PC 진실 밝혔어야…좌클릭하면 치명적"
    이장우 "인적청산 보다는 단결해야"

     

    최악의 선거 패배 속에서 자유한국당이 재건의 길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반(反) 탄핵' 주장이 다시 고개를 들었다. 21일 오전 한국당 심재철 의원 주최로 열린 '보수 그라운드 제로' 토론회에서다.

    토론회 발제를 맡은 조동근 명지대 교수는 "한국당의 임시 지도부는 '국정농단·적폐·수구세력'임을 인정하고 반성하겠다는데, 더불어민주당의 프레임에 스스로 걸어 들어가는 것"이라고 지적하며 "이를 스스로 인정한다면 한국당의 재기는 불가능하다"고 했다.

    조 교수는 이어 "탄핵의 방아쇠가 된 '태블릿 PC의 진실'을 밝혀야 했다. 그리고 무엇이 적폐인지를 따졌어야 했다"며 "전투의지가 없는 정당에는 미래가 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방선거 결과에 대해 "보수 가치가 유권자로부터 외면당한 게 아니라 한국당 사람들이 인간적으로 싫다는 것"이라며 "그래서 혹시 좌클릭을 해서 돌파구를 찾으려 한다면 치명적"이라고도 주장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친박(親朴)계 이장우 의원도 "자당(自黨)이 배출한 대통령에 대해 성급하게 탄핵에 앞장서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공감을 표했다.

    당의 혁신 방안으로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에 이은 인적청산'이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이 의원은 "그런 식이라면 한국당 의원 113명 중 113명 다 청산을 해야 한다"며 "우리 당이 더이상 서로가 단점을 부각하며 프레임에 (스스로) 가둬선 안 된다"고 회의적인 입장을 보였다.

    그는 이어 "단결해서 국내문제, 대북문제, 외교문제 등을 돌파하는 게 맞다"며 "폭풍우를 뚫고 직진해야 고요한 바다를 만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