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황교익 "난 이재명 편도, 김부선 편도 아니다"



문화 일반

    황교익 "난 이재명 편도, 김부선 편도 아니다"

    "선무당 놀이로 사람들 크게 다칠 수도…조금 차분해지자"

    (사진=황교익 페이스북 화면 갈무리)

     

    유명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이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과 배우 김부선씨 스캔들 의혹을 둘러싼 대립과 관련해 "차분해지자"는 의견을 내놨다.

    황교익은 20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모든 주장이 사실인 것은 아니다. 증명된 주장만이 사실로 인정받을 수 있다"고 운을 뗐다.

    "이재명·김부선 사건은 두 주장이 맞서고 있다. 이재명은 둘 사이에 그 어떤 일도 없었다고 주장하고, 김부선은 둘 사이에 그 어떤 일이 있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재명의 주장도, 김부선의 주장도 증명되지 않았다. 그냥 주장일 뿐이다."

    그는 "이재명과 김부선의 두 주장 중에 하나가 거짓임은 분명하다. 사건의 주변인 중에 거짓의 주인공을 알고 있지 않을까 의심하는 것은 자연스런 일"이라며 글을 이었다.

    "그 자리에 주진우가 불려 나왔다. 그는 침묵하고 있다. 만약에 이재명에게서 둘 사이에 그 어떤 일이 있었다는 고백을 들었다면 그의 침묵은 거짓의 편이다. 만약에 이재명에게서 거짓에 관한 고백을 들은 바가 없다면 그의 침묵은 윤리적으로 바르다. 그도 상반되는 두 주장을 손에 쥐고 있을 뿐이기 때문이다."

    황교익은 "김부선은 스스로 둘 사이에 그 어떤 일이 없었다고 말하였다가 이를 뒤집은 적이 있다"며 "김부선의 주장에 혼란이 있어도 그가 거짓 주장을 하고 있음을 고백한 적이 있다는 증언도 현재로서는 없다. 이재명과 김부선의 두 주장은 그냥 주장으로서만 팽팽할 뿐"이라고 했다.

    이어 "둘 사이에 그 어떤 일이 있었는지 또는 없었는지 두 당사자 외는 알 길이 없다는 것이 현재까지의 상황"이라며 "나는 이재명편도 아니고 김부선편도 아니다. 진실의 편에 서려고 할 뿐"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선무당 놀이로 사람들이 크게 다칠 수도 있어 이를 걱정할 뿐"이라며 "정의감도 감정이라 수시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키지 않으면 위험해질 수 있다. 조금, 차분해지자"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