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의원 당선인,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경찰 수사



부산

    부산시의원 당선인,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경찰 수사

    부산 해운대경찰서 (사진=송호재 기자)

     

    6·13 지방선거 부산시의원 당선인이 선거 운동 과정에서 언론 기사를 왜곡해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을 예정이다.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부산시의원 당선인 A씨에 대한 내사에 착수했다고 20일 밝혔다.

    A씨는 지난 지방선거 과정에서 자신의 선거운동 공보물에 모 언론사 기사를 인용했다며 '의정활동 1위'라는 사실과 다른 내용을 표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A씨의 주장과 달리 해당 기사는 의원 활동 순위나 우수성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고, 단순히 의정 활동과 관련한 횟수만 공개했다.

    경찰은 이 같은 사실이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공직선거법 위반에 해당한다고 보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해운대경찰서 관계자는 "현재 내사 수준에서 사실 관계 등을 확인하고 있다"며 "당사자를 불러 해당 공보물을 제작한 근거나 의도 등을 파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선관위 역시 해당 공보물이 허위라고 결론을 내리고 지난 11일 '공표된 사실이 거짓임'이라는 내용의 공고문을 낸 뒤, A씨에 대한 수사를 경찰에 의뢰했다.

    이에 대해 A씨는 "공보물 제작 과정에서 선관위 확인을 거쳤지만 별다른 문제가 없었다"며 "다만 상대 후보가 문제를 제기해 선관위에 이를 소명하는 과정이 다소 미흡했던 것 같다. 관련 근거와 자료를 바탕으로 성실하게 소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