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호 닻 올려… 인수위원장에 조정식 의원 선임



사회 일반

    '이재명'호 닻 올려… 인수위원장에 조정식 의원 선임

    공동위원장 이한주 가천대 부총장·부위원장 정성호 의원
    20명 규모 인수위, 광교에 자리잡고 도정 정책기조 완성 등 업무

    이재명 당선인의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의 위원장으로 선임된 조정식 국회의원(사진 위 왼쪽부터)과 공동위원장인 이한주 가천대 부총장, 부위원장인 정성호 국회의원. 아래 사진은 이 당선인의 비서실장으로 임명된 곽윤석 여주대 특임교수(사진 왼쪽)과 김용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사진=자료사진)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장에 조정식 국회의원(경기 시흥 을)이 선임(選任)됐다.

    또 공동위원장은 이재명 당선인의 '정책 브레인'으로, 성남시의 청년배당에 관여한 이한주 가천대 부총장이 맡았다. 이 부총장과 이 당선인은1980년대 중반께 시민사회에서 인연을 맺은 뒤 각종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하며 철학과 가치를 공유하는 사이로 알려졌다.

    이와함께 인수위 부위원장에는 정성호 국회의원(경기 양주)이 자리를 맡게됐다.

    이 당선인의 비서실장에는 곽윤석 여주대 특임교수(전 국회전문위원)가, 대변인에는 김용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이 각각 임명됐다.

    인수위는 관련 조례(경기도지사직 인수에 관한)에 따라 20명 이내 규모로 꾸려진다.

    이 당선인측은 구체적 업무에 대한 분과(分課)별 구성과 명단은 17일 오후께 확정·발표할 예정이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에게 15일 수여된 당선증.(사진=이 당선자 트위터 캡처)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16층·560㎡)에 자리잡은 인수위의 운영기간은 다음달 1일 도지사 임기 시작일 이후에도 운영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오는 18일 공식적으로 문을 열고 관련 업무에 본격 돌입할 예정이다.

    인수위 관계자는 “인수위의 구체적 윤곽은 17일께 나올 것”이라며 "운영기간은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 조례가 허용하는 범위인 다음달 30일까지 운영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지사직 인수위'는 지난 경기도정에 대한 권리를 넘겨받는 것과 관련한 업무를 담당하기 위해 설치한 기구로, 도지사 임기 시작일 이후 30일 범위에서 존속한다.

    인수위는 도정 현안 및 조직·기능·예산 현황 파악 및 새로운 도정의 정책 기조, 취임행사 등을 준비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올해 인수위 지원 예산으로 1억원을 편성한 상황으로 기획조정실 기획담당관을 인수위 지원단장으로 선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