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게임] MMORPG '검은사막' 여름시즌 해양 이벤트



IT/과학

    [게임] MMORPG '검은사막' 여름시즌 해양 이벤트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패왕 동료 2종 공개

    게임빌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패왕 동료인 ‘애시’와 ‘인헤리’를 최초로 공개하고, ‘사왕의 검’ 신규 업적도 추가한다.

    ‘애시’는 어둠의 신을 섬기는 시간의 지배자로 불리며, ‘사왕의 검’ 세력의 일원인 성기사 캐릭터다. 신성한 힘을 사용하여 아군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고 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능력을 지녔다. ‘인헤리’는 ‘절대적인 죽음을 부여하는 암살자’라는 별명이 붙은 도적 캐릭터다. 적에게 죽음의 낙인을 부여하고 회피 불가능한 데미지를 주는 능력을 발휘한다. 이들 신규 패왕 동료 2종은 ‘사왕의 검’이라는 새로운 세력을 형성한다.

    더불어 특별 프로모션으로 ‘도전자 던전 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루비 할인권’으로 게임 내 재화인 루비로 판매되는 상품들을 500루비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MMORPG ‘검은사막’, 여름 시즌 해양 이벤트 오픈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14일 여름 시즌을 맞아 해양 이벤트와 해양 몬스터 3종 추가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날부터 오는 7월 19일까지 오픈되는 이번 이벤트는 여름 시즌을 맞아 모험가들에게 게임 내 시원한 바다 배경과 함께 대양 콘텐츠 관련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모험가들은 ‘에페리아 항구 마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 의뢰를 수락해 완료하면, 탐험가의 나침반 부품, 항해 공헌도 및 스킬 경험치, 에페리아 범선 및 호위선 제작 재료 등을 받을 수 있다. 나침반 부품은 섬 위치를 찾을 수 있는 나침반 제작에 사용되며, 어선 제작 재료는 어선을 만들거나 장식하는데 활용된다.

    이와 함께 어린 나인샤크, 어린 칸디둠, 어린 검은무쇠이빨 3종의 대양 몬스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도 단행됐다. 로스 해역과 마고리아 해역 경계 주변에서 출몰하는 이들 몬스터는 다른 몬스터와 달리 처치 시 항해 기술 경험치와 함께 어린 해양 괴수의 내단, 어린 칸디둠의 갑각, 어린 검은무쇠이빨의 턱뼈 등 개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오는 6월 28일 업데이트 예정인 여름 시즌 특별 미스터리 콘텐츠 관련 티저 페이지와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공식 페이스북에 영상 공유한 이용자 중 100명을 추첨해 선물(GS25 모바일 상품권 1만원, 검은사막 마우스패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 '브라운더스트' , 축구 페스티벌 기념 이벤트 및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축구 페스티벌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오는 7월 12일까지 게임 플레이 시 획득할 수 있는 축구 아이템들을 모으면 개수에 따라 4성과 5성 용병의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스킬북’, 4성 용병을 랜덤하게 소환할 수 있는 ‘랜덤권’을 비롯 용병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상점에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결투장 배경이 축제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축구장으로 바뀌고, 한국팀 경기 날 접속 하면 ‘유형계약서’, ‘명예점수’ 등의 특별보상이, 득점 골 개수에 따라 ‘다이아’와 ‘고급계약서’ 등의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기념 이벤트와 함께 5성 방어형 용병 ‘로봇매니아 라피나'의 스페셜 코스튬도 업데이트된다. 이는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갖고 싶은 용병 코스튬’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라피나’의 모습을 새롭게 표현한 것으로, 어릴 적 처음 만든 로봇을 손에 들고 다니는 '라피나'의 모습을 잘 담아냈다. 이 외에도 신규 이용자들의 연속 출석 보상이 5일까지로 상향되고, 용병들의 무료 뽑기 기능이 1일 1회 추가된다.

     

    ◇ 넥슨 ‘서든어택’ 신규 맵 ‘웨어스타디움’ 업데이트

    넥슨은 14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서 신규 팀데스매치 맵 ‘웨어스타디움’을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웨어스타디움’은 서든어택 대표 맵 ‘웨어하우스’를 축구장 콘셉트로 변경한 신규 맵으로, 축구 경기 인원에 맞춰 11 대 11의 팀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는 전/후반으로 나뉘며, 최대한 많은 적을 없애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축구공 아이템 ‘슈퍼볼’을 이용하면 더 많은 적들을 공격할 수 있으며, 맵 곳곳에 스피드 및 슈퍼 점프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돼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6월 28일까지 웨어스타디움에서 게임 한 판을 정상 완료하면 ‘10만 EXP’ 경험치를 비롯해 ‘TRG21(IS) Korea (15일)’, ‘응원 나팔 (7일)’, ‘[KOREA] 애니메이션 칭호’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국기’ 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달의 캐릭터로 비트 마스터 ‘DJ’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 캐릭터에는 최신 캐릭터 기능과 함께 전용 감정표현이 담겼다. 6월 28일까지 DJ 카운트 구매를 통해 DJ 세트를 획득하면 ‘CM901(IS) Neon’, ‘윈체스터(IS) Neon’ 등 신규 컬렉션 영구제 아이템 및 ‘[DJ] 애니메이션 칭호’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블레이드 & 소울' 11번째 직업 ‘투사’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11번째 직업 ‘투사’를 업데이트했다.

    블소 이용자는 오늘(14일)부터 투사를 플레이할 수 있다. 투사는 ▶적에게 받는 피해를 줄이거나 상태 이상 공격에 저항하는 ‘강체’와 ▶자신과 아군을 보호하고 캐릭터 능력치를 높이는 ‘강림’ 기술을 사용한다. 이용자는 ‘광기’과 ‘신념’ 중 하나의 속성을 선택해 투사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광기 투사의 특징은 높은 이동속도와 상대의 체력을 빼앗는 ‘흡혈’이다. 신념 투사는 중거리 전투와 강력한 타격이 가능하다.

    엔씨는 ‘신기 수련장’을 투사와 함께 업데이트했다. ‘신기 수련장’은 1인용 던전이다. 이용자는 3종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새로운 던전을 공략할 수 있다.

    블소는 ‘Ready, Action! 투사’ 이벤트를 7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캐릭터 ‘슬롯 추가 이용권’과 ‘고속성장 이용권’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투사 캐릭터로 퀘스트를 완료하면 신규 의상 ‘투신’, 신규 머리장식 ‘신념’, ‘신룡공상 확장권’ 등을 받는다. 이벤트 소식을 SNS에 공유하고 ‘성장 비급함’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7월 25일까지 ‘자, 게임을 시작하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공허 무기 3단계, 전설급 장신구 4종)을 즉시 지급 받는다. 특정 퀘스트를 수행하면 ‘성장 주화’도 얻을 수 있다. 성장 주화로 아이템(투사령, 투사수호석)을 성장시키거나 전설급 무기 ‘공허무기 3단계(무기한)’ 등과 바꿀 수 있다.

    엔씨는 PC방 이벤트인 ‘돌아온 블소데이’ 이벤트를 7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말에 PC방에서 블소를 플레이하면 ‘블소데이 주화’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블소데이 주화를 ‘블소데이 기념상자’, 게임 의상 ‘봄소풍’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소데이 기념 상자에서 게임 내 재화(10,000금)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넥슨, ‘마비노기’ 14주년 기념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 30일 개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오는 30일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14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는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는 오는 30일 넥슨 아레나에서 250명의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유저는 2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4주년 이벤트의 일일 퀘스트에 꾸준히 참여하거나 개인 SNS에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 소식을 공유하면 당첨 기회를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서비스 14주년을 맞아 7월 5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된 ‘14주년 기념 축제’를 진행한다. 먼저, 주차별로 추억의 NPC가 등장하는 ‘신비한 상상 엿보기’ 퀘스트가 주어지며,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축제의 기운’을 수집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14단계의 이벤트 던전 ‘시험의 동굴’도 오픈하고, 주말에는 매 시간마다 30문제의 OX 퀴즈를 진행한다. 14주년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튤립 장식 페시의 가방’, ‘14주년 부착식 파우치’, ‘냉혹한 권능의 서리꽃 날개’ 및 신규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14주년 코인/특별한 선물 상자/즉석 경품권’ 등을 제공한다.

    한편, ‘마비노기’에서는 15일 ‘밀레시안’을 주제로 제작된 굿즈를 첫 공개할 예정이다. ‘밀레시안’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 모자, 에코백은 6월 네코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