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릉원주대,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 선정



영동

    강릉원주대,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 선정

    강릉원주대 정문.

     

    강릉원주대학교 동해안생명과학연구소가 2018년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동해안생명과학연구소는 2018년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향후 9년간 약 56억 원을 지원받아 '해양생물 유래 천연 소재의 면역치료제 연구를 수행한다.

    대학중점연구소지원 사업은 이공분야 대학부설연구소의 인프라 지원을 통해 대학의 연구거점을 구축하는 한편 대학연구소의 특성화와 전문화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2018년 신규 사업으로는 총 32개 과제가 선정됐으며, 최장 9년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동해안생명과학연구소는 해양생물 천연소재의 면역치료연구에 특화된 중점연구 수행을 비롯해 지역의 산업체·유관기관·병원과의 클러스터를 통한 지역연계와 해양생물연구에 특화된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할 방침입니다.

    동해안생명과학연구소 연구책임자 유상권 교수는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해양생물 천연소재의 면역치료연구에 특화된 중점연구를 수행해 세계적 수준의 해양생물 천연소재 면역치료제 연구소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강릉시는 해양 바이오 연구기관과 지역 유관기관, 산업계 등과의 협력으로 강릉원주대 연구 성과를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