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저출산·동성애 등 기독교공공정책과 주요정당별 입장



종교

    저출산·동성애 등 기독교공공정책과 주요정당별 입장

    기공협, 8대 기독교 공공정책과 이에 대한 각 정당별 입장 발표

    [앵커]
    오늘부터 6.13 지방선거의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됐습니다.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는 기독교계가 관심을 가져온 안건에 대해 각 정당에 질의하고 받은 답변을 오늘 발표했는데요.

    저출산문제 대책과 반사회적 사이비집단 대책 등에 대해 각 정당은 어떤 해답을 제시했을까요?

    조혜진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기자]
    한국교회총연합과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한국교계국회평신도5단체협의회 3개 단체는 기자회견을 열어, 기독교 공공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저출산문제 극복방안과 근대문화의 보존과 복원을 위한 정책, 반사회적 사이비집단 문제 대처, 자살예방과 낙태방지, 마약 등 중독 예방과 치료 등 모두 8가지입니다.

    3개 단체는 한국교회 총의를 모아 8가지 기독교 공공정책을 마련했다며 이의 실천을 정치권에 당부했습니다.

    5월 31일,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독교 공공정책 발표 기자회견'.

     


    [녹취] 성명서낭독
    "하나, 우리나라 최대 과제인 저출산 극복을 위해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합니다."

    또, 3개 기독 단체는 기독교 공공정책에 대해 각 정당들에 질의해 받은 답변들을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4개 정당이 답변을 해왔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큰 관심을 모은 저출산 문제에 대해서는 대체로 적극적인 정책을 제시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초저출산 탈피를 위해선 국가정책이 수반돼야한다"며 "배우자출산휴가 확대와 기간제 근로자의 출산휴가급여 보장"등을 대안으로 제시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남성육아휴직의 활성화가 필요하며 민관 협력 출산장려위원회 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고, 바른미래당은 일과 가정의 조화를 이루기 위한 '인구투자영향평가제도'를 도입해 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민주평화당은 청년실업 해소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반사회적 사이비 집단 폐해에 대한 각 정당의 대책도 물었습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사이비집단에 의한 폐해와 국민적 원성이 확대되고 있다며, 사이비집단 규제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겠다고 한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정교분리의 원칙을 강조하며 헌법과 법률에 명시된 원칙을 통해 해결해야 된다고 답해 온도차를 보였습니다.

    동성애와 동성혼의 법제화에 대한 질의에 대해서는 네 정당 모두 반대의 입장을 내세웠습니다.

    다만, 더불어민주당은 동성애 동성혼의 법제화엔 반대하지만 동성애자들에 대한 사회적 차별은 없도록 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이밖에도 각 정당들은 공통으로, 생명존중사회 건설과 민생치안 강화, 미세먼지를 저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습니다.

    CBS뉴스, 조혜진입니다.

    [영상취재 정용현] [영상편집 서원익]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