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3명 후보 낸 민중당 "경남 적폐 청산, 진보 가치 세우겠다"



경남

    23명 후보 낸 민중당 "경남 적폐 청산, 진보 가치 세우겠다"

    (사진=민중당 경남도당 제공)

     

    경남 지역에 출마한 민중당 후보자들이 "적폐를 완전히 청산하고 진보 가치를 세우겠다"고 다짐했다.

    6.13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민중당 경남도당 후보자들은 23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포부를 밝혔다.

    이들은 "무능하고 부패한 박근혜 정권을 해고시킨 것은 문재인 대통령이나 그 어느 정치 집단의 힘이 아니었다"며 "오로지 그 힘은 국민의 힘"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하지만 아직 경남에서는 적폐가 완전히 청산되지 않았다"며 "경남에서 적폐를 완전히 청산하는 일, 적폐 청산을 하자는 데 눈치 보거나 야합하려는 세력이 있다면 민중당이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또, "민중당은 대한민국 정당 가운에 유일하게 자주통일노선을 채택한 정당"이라며 "23명의 후보 한명 한명이 자주통일의 개척자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이제 경남을 더 이상 보수의 성지가 아닌, 특정 정당의 텃밭이 아닌, 민중을 위한 진보 가치가 실현되는 곳으로 만들겠다"며 "1%를 위한 기득권 정치와 결별하고 민중당과 함께 정치의 주인공이 되자"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민중당 경남도당은 이번 지방선거에 도당 위원장인 석영철 창원시장 후보를 비롯해 도의원(비례 포함) 후보 8명, 시의원 후보 14명 등 모두 23명의 후보를 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