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靑으로 번지는 드루킹 의혹…野 "이제 文대통령이 답해야"



국회/정당

    靑으로 번지는 드루킹 의혹…野 "이제 文대통령이 답해야"

    '송인배-드루킹 만남' 드러나…野 "성역없는 특검" 강조

    청와대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야당은 21일 송인배 청와대 제 1부속비서관이 대선 전 드루킹을 수 차례 만난 사실이 드러나자 '성역없는 특검'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더욱 높였다. 바른미래당에선 "이제 대통령이 직접 (드루킹 의혹에 대해) 답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왔다. 송 비서관을 고리로 의혹이 청와대로까지 확산되는 모양새다.

    송 비서관은 드루킹 김 모 씨를 19대 대선 전까지 모두 네 차례 만났으며,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도지사 후보와 드루킹 간의 첫 만남을 주선한 인물로도 지목됐다.

    자유한국당은 이에 대해 "지난 대선 당시부터 대통령과 한 몸처럼 움직였던 인사들이 '드루킹 게이트'에 연루돼 있는 것"이라며 "성역없는 특검으로 민주주의를 파괴한 여론 조작 사건과 이를 은폐하고 조작하려 했던 사건의 진실을 규명하고 범죄자들을 엄벌하는 일만 남았다"고 강조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논평에서 "지난 대선 때 김 후보는 수행팀장, 송 비서관은 일정총괄팀장을 맡아 문 대통령 후보를 가장 지근거리에서 도왔다"며 이 같이 밝혔다.

    전 대변인은 "청와대는 드루킹을 김 후보에게 추천해 준 친문(親文) 인사에 대한 보도가 나오고 언론이 취재에 들어가자 뒤늦게 송 비서관의 연루 사실을 공개하며, 민정수석실 조사 결과 비위사실은 없다고 판단하고 사건을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며 "하지만 이미 백원우 민정비서관이 드루킹이 오사카 총영사로 추천한 인물을 면접까지 했다는 사실이 드러난 마당에 청와대 조사를 믿을 국민은 어디에도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특검 거부에 목을 맸던 것도, 검찰과 경찰이 은폐 축소수사를 할 수 밖에 없었던 것도 김경수, 송인배, 백원우 등 정권 실세들이 줄줄이 엮여 있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도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정권의 2인자, 대통령 곁을 지키는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까지, 문 대통령 최측근들이 줄줄이 연루돼 있는 것"이라며 "이제 지난 대선 기간에 자신을 위해 벌어진 이런 불법 댓글 여론조작에 대해 문 대통령의 분명한 언급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김 후보를 향해서도 "황당한 소설, 정치공세를 운운하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고 하고 있다"면서 "드루킹의 옥중편지는 모든 게 구체적이고, 사실로 확인까지 되고 있는데, 뭐가 황당하는 건가. 드루킹의 편지가 어디까지 사실이고, 황당한 이유가 무엇인지 김 후보가 직접 밝혀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