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게임] 넥슨, ‘리터너즈’ 152개국 글로벌 그랜드 론칭



IT/과학

    [게임] 넥슨, ‘리터너즈’ 152개국 글로벌 그랜드 론칭

     

    ◇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세 돌 맞이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게임빌은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가 12일 출시 3주년을 맞이해 기념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3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험 지역 ‘백색대지’를 공개하고, 패왕급 신규 동료 ‘칠태량’을 새롭게 선보인다.

    ‘반(전사), ‘미유MK5(도적)’, ‘이온(궁수)’, ‘랑랑(마법사)’, ‘첸(사제)’, ‘아린(소환사)’, ‘모모(성기사)’로 총 7명이다. 이 외에도 캐릭터 최고 레벨을 129까지 확장하고 ‘패왕 동료 강림 시스템’을 탑재하는 등 대대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드래곤 블레이즈’ 문제에 대한 정답 개수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되는 ‘모의고사 이벤트’를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하며, 특별 접속 이벤트를 비롯해 미션 달성 이벤트도 준비했다.

     

    ◇ 넥슨, ‘리터너즈’ 152개국 글로벌 그랜드 론칭

    넥슨이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매니지먼트 RPG ‘리터너즈’를 총 152개국에 글로벌 출시했다.

    북미, 유럽, 호주, 동남아 지역을 포함한 총 152 개국에서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중국어, 태국어 등 9개국어로 안드로이드OS와 iOS 버전의 글로벌 원빌드(한국, 중국, 일본 제외)로 선보인다.

    넥슨은 글로벌 그랜드론칭을 기념해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월 1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게임 재화 ‘블루스톤(1천 개)’과 ‘5성 마일리지 선택권’, ‘날개 선택권(40장)’, ‘6성 전설 선택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다이아 강화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강화재료 던전’을 오픈하고, 5월 14일부터 27일까지 ‘탐험’ 콘텐츠 완료 시 ‘계정랭크 업(3배)’ 효과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 MMORPG ‘검은사막’, ‘길드로 대동단결’ 이벤트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10일 ‘길드로 대동단결’ 신규 이벤트를 오픈했다.

    이번 이벤트는 길드 의뢰 콘텐츠를 모두 완료한 길드원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금일부터 오는 5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길드는 이벤트 기간 동안 제공되는 모든 종류의 길드 의뢰를 완료해 보상으로 지급하는 ‘훼손된 지도 조각’ 아이템을 모아야 한다. 해당 아이템은 5개를 모아 연금 가공하면 ‘복구된 아푸아루의 지도’로 제작되며, 이는 ‘아푸아루의 보물 상자’를 소환하는 데 사용된다.

    ‘아푸아루의 보물 상자’와 함께 소환된 몬스터 처치에 참여한 모든 길드원에게는 예리한 연금석 시리즈, 우두머리 몬스터 장비 상자, 오우거의 반지,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등 강력한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또한 금일부터 5월 31일까지 핫타임 시간대에 몬스터 사냥, 채집, 낚시를 하면 잠재력 돌파에 사용되는 재료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높아지는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여기에 특정 지역에서 사냥 시 잠재력이 돌파된 장비와 액세서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사냥 드랍 이벤트가 5월 17일까지, 가정의 달 달력 이벤트가 5월 31일까지 열린다.

    이 외에도 무사 클래스 의상 귀익상, 란 클래스 의상 키벨리우스, 르 블라디안 등 신규 의상이 출시되었으며, 5월 24일 점검전까지 신규 의상을 비롯해 전체 펄 상점 아이템을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영지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신규 영지와 레벨 확장 △장비 던전&소환석 던전 전 서버 매칭 △강화 전환 시스템 △보조 장신구 시스템 △동맹 전쟁 등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영지 '슈트가르트'에서는 오크족, 용족 등 다양한 몬스터와 색다른 분위기의 필드를 만나볼 수 있다. 영지 추가로 메인 퀘스트와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룬페이지가 추가됐으며, 최고 레벨은 320에서 360으로 상향됐다.

    이제 장비 던전와 소환석 던전은 전 서버 매칭으로 빠른 입장이 가능하다. 이번 전 서버 매칭은 레볼루션의 첫 번째 시도로 점차 다른 시스템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빠른 전투뿐만 아니라, 다른 서버 이용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의 강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강화에 실패하면 보너스 성공 확률을 부여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장비 간 강화도를 바꾸는 '강화 전환 시스템'이 들어갔다. 동일한 장비 타입의 무기를 2개 넣으면, 서로의 강화도가 바뀌어, 장비 성장의 속도를 단축할 수 있다.

    혈맹 전쟁은 규모가 확대됐다. 10일부터 적대 혈맹과의 전쟁에 동맹 혈맹이 참전할 수 있다. 전쟁에 참여하지 않아도 자신이 지지하는 혈맹을 선택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장착하고 있는 장신구와 별도로 추가 장신구를 장착하는 보조 장신구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총 5개의 보조 장신구를 장착할 수 있으며, 착용에 따라 캐릭터의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주사위를 굴려 말판 위 보상을 받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주사위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로 굴릴 수 있다. 또한, 누적 접속 7일까지 'R등급 장신구 선택 상자' 등을 지급하는 주간 출석부 이벤트가 진행된다.

     

    ◇ '크루세이더 퀘스트' 신규 토벌 ‘유적의 수호자’와 낚시 콘텐츠 업데이트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신규 토벌 ‘유적의 수호자’와 ‘낚시’ 콘텐츠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유적의 수호자’는 시즌2 칼라드 연대기 업데이트 이후 최초 월드 보스가 등장하는 토벌 업데이트로, 잊혀진 왕국의 후예인 오시리스와 그의 동료들이 ‘환상 신전’을 찾는 과정 중에 솟아오르는 유적을 발견하면서 신전을 지키는 수호자와 대적하게 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제르, 나르메르, 카세켐위, 카밀라바누브의 총 4개 보스로 구성됐으며, 최종 보스는 기존의 도전 모드보다 매우 어려워 '크루세이더 퀘스트'에서 가장 극악의 난도를 자랑한다. 보상으로는 특정한 세트 효과를 부여하는 ‘세트 각인석’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신규 콘텐츠인 ‘낚시’ 시스템도 선보인다. 하슬라 지역 곳곳에 마련된 낚시터에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많은 물고기를 낚을 수록 랭크가 올라 상위 낚시터에서 더 좋은 장비를 사용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해당 낚시터에서만 수집 가능한 물고기 어종이 있어 도감을 채우는 재미가 있고,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스타일에 맞게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룩으로 낚시 장비를 수집할 수 있다. 낚시를 하면서 얻을 수 있는 ‘피쉬코인’으로 교환소에서 낚시 장비와 용사 ‘어부냥’, ‘고대의 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챔피언 12종 중 처음으로 갤러해드가 개편된다. 갤러해드는 아군 용사들의 생존에 특화된 챔피언으로 액티브 스킬 사용 시 전방에서 아군 용사들의 피해를 대신 받아 용사를 보호하며, 패시브 스킬은 아군의 치명타 저항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증가시켜 오랫동안 생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마지막으로 한 번 장착한 각인석을 일정량의 재화를 사용, 추출하는 기능이 추가되며, 용사 세이메이의 패시브 스킬과 초월무기 스킬이 변경되는 등 여러 가지 개편 사항도 추가 적용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