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대 누드사진 유출 피해자, 이 땅 떠나고 싶다고…"



사건/사고

    "홍대 누드사진 유출 피해자, 이 땅 떠나고 싶다고…"

    - 쉬는시간 중 몰카…SNS 조롱까지
    - 외부인 가능성? 있을 수 없는 일
    - 피해자 "나에게 너무 잔인한 일"
    - 신뢰깨져 누드모델 못하겠단 소리도
    - 홍익대 수사요청…가해자 처벌돼야

    ■ 방송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FM 98.1 (07:30~09:00)
    ■ 진행 : 김현정 앵커
    ■ 대담 : 하영은(누드모델협회 회장)

     

    지난 1일 한 인터넷 사이트에 남성의 나체 사진 한 장이 올라왔습니다. 알고 보니까 홍익대학교 회화과 실습 시간에 누군가 누드모델의 사진을 찍어서 인터넷에 올린 겁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대단한 가해인데 이 게시글 밑에 달린 댓글들은 더 심각했습니다. 이 남성의 신체를 조롱하고 모욕하는 내용들이 잔뜩 달린 건데요.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홍익대학교는 자체적으로 가해자 찾기에 나섰지만 실패했고요. 결국은 경찰에다가 이 사건을 넘겼습니다. 지금 이 일은 개인의 단순한 명예훼손 문제를 넘어선다. 문제 제기를 하고 나선 분이 있습니다. 만나보죠. 한국누드모델협회 하영은 회장 연결이 돼 있습니다. 하 회장님, 안녕하세요?

    ◆ 하영은> 네, 안녕하세요.

    ◇ 김현정> 그 인터넷 사이트에 올라온 사진은 그림을 그리는 과정 중에 어떤 부분이었습니까?

    ◆ 하영은> 그림 그리는 과정이 아니고요. 그림 모델 하다가 쉬는 시간에 가운으로 갈아입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 김현정> 저는 이쪽으로는 워낙 문외한이라서 그러는데 대학에서 누드화 그릴 때 이렇게 사진을 찍어도 모를 수가 있습니까?

    ◆ 하영은> 모르죠. 왜냐하면 요즘 소리 안 나게 촬영되는 것이 많다 보니까.

    ◇ 김현정> 그런 어플도 있죠. 그런데 핸드폰을 수거한다든지 이런 건 따로 없습니까?

    ◆ 하영은> 수거하지는 않고요. 핸드폰을 가방 안에 넣게 하거든요.

    ◇ 김현정> 그게 기본적인 에티켓이죠. 그런데 마음먹고 소리 안 나는 무음 어플로 찍으면 그건 모를 수 있다는 말씀이에요.

    ◆ 하영은> 당연하죠.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