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상회담 준비위 1차 리허설 완료 "만반의 준비 마쳐"



통일/북한

    정상회담 준비위 1차 리허설 완료 "만반의 준비 마쳐"

    판문점 (사진=강혜인 기자)

     

    남북정상회담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24일 우리 측 준비위원회는 회담 장소인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에서 약 2시간에 걸친 1차 리허설을 마쳤다.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장인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주재하는 이날 리허설에는 준비위 의제분과장인 천해성 통일부 차관, 소통분과장인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운영지원분과장인 김상균 국가정보원 2차장 등 준비위 분과장 전원이 참여해 정상회담 당일 전체 일정을 그대로 재현했다.

    권혁기 청와대 춘추관장은 1차 리허설 이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오후 2시 40분부터 4시30분 까지 판문점에서 정상회담 일정과 동선 을 점검하고 행사 시설 설치를 파악하는 등 준비현황을 면밀히 체크했다"고 밝혔다.

    권 관장은 "양 정상이 처음으로 만나는 군사분계선에서부터 공식 환영식이 열리는 자유의집 마당과 회담이 열리는 평화의집 내부 회담장까지, 회담 당일 양 정상의 모든 동선과 회담을 위해 필요한 각종 시설과 설비 상태 등을 꼼꼼하게 점검하면서 정상회담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전했다.

    임 준비위원장은 자유의집에 위치한 브리핑실과 남북 기자실의 설치 현황도 둘러보며 "당일 정상회담의 기쁜소식이 국민들께 생생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해달라"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준비위는 25일 오전 남북 합동 리허설을 진행한 뒤 26일 최종 리허설을 마지막으로 최종점검을 마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