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게임] '뮤 오리진2' CBT 참가자 모집에 16만 명 몰려



IT/과학

    [게임] '뮤 오리진2' CBT 참가자 모집에 16만 명 몰려

     

    ◇ 게임빌, 신작 '빛의 계승자' 두 번째 대형 업데이트

    게임빌이 신작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달 출시된 ‘빛의 계승자’는 글로벌 유저들과 소통하고 빠르게 시스템을 갖추면서 초반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가장 주목할 내용으로는 서번트 캐릭터인 ‘[A]헤이렐’과 ‘하이데’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새벽의 전도사라 불리는 ‘[A]헤이렐’과 파문 기사인 ‘하이데’는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하며 거대한 비밀을 파헤쳐나가는 매력적인 캐릭터다. 외형 변화뿐만 아니라 연계기 낙인을 변경할 수 있는 ‘아바타 시스템’도 최초로 도입됐다. 스킬 발동 낙인을 변화시켜 전략적으로 사용이 가능하여 새로운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벨라도나’, ‘지타’, ‘그리젯’ 3종의 아바타가 첫 선을 보여 유저들은 서번트 캐릭터를 더욱 멋지고 특별하게 변신시킬 수 있다.

    음산하고 어둠이 가득한 100층짜리 ‘나락의 탑’도 더욱 새롭고 강력한 ‘나락의 탑 시즌 B’로 오픈했다. 마지막 최종 보스 ‘다크 루시엔’은 역대급의 강력함으로 무장해 유저들의 도전 의식을 자극한다.

    이외에도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많은 기능들을 추가했다.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일의 행복 이벤트’, ‘신규 캐릭터 만남 이벤트’, ‘같이하자 빛계 이벤트’, ‘문장 해제 비용 무료 이벤트’ 등으로 풍성한 보상을 제공, 유저들의 호응을 높일 계획이다.

     

    ◇ 엔씨소프트, 신규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 공개

    엔씨소프트가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를 공개했다. 스푼즈는 엔씨의 게임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얻어 새롭게 만든 캐릭터 브랜드다. 총 5종의 캐릭터(비티(BT), 신디, 디아볼, 핑, 슬라임)로 구성된다. 가상의 섬 ‘스푼아일랜드’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용자는 스푼즈 이모티콘을 다양한 모바일 메신저(카카오톡, 라인, 위챗, Path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스푼즈 이모티콘은 중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지역에서 누적 약 9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스푼즈는 아트토이 박람회 ‘아트토이컬쳐 2018’에 참가한다. 아트토이컬쳐 2018은 오는 5월 2일부터 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박람회 방문객은 국내 아트토이 작가(쿨레인, 핸즈인팩토리)와 협업한 스푼즈의 피규어(figure, 모형 장난감)와 디오라마(diorama, 입체 모형)를 관람할 수 있다. 스푼즈 캐릭터 배지(badge)도 구매할 수 있다. 엔씨는 스푼즈의 ‘아트토이컬쳐 2018’ 참가를 기념한 이벤트를 29일까지 연다. 이용자는 스푼즈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 웹젠 ‘뮤 오리진2’ CBT 참가자 5천명 모집에 16만 명 몰려

    웹젠의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 비공개테스트(CBT)에 16만명이 넘는 참가자가 몰렸다.

    웹젠은 지난 16일, 공식홈페이지 등에서 CBT 참가자를 선정하기 위한 사전모집을 마무리하고, 정식서비스 사전모집으로 전환했다. 지난 3월 말부터 20일간 5천명의 테스트 참가자를 선정하기 위해 진행된 CBT 참가자 모집 이벤트에 16만명이 넘는 테스트 참가 신청이 몰리면서 게이머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얻었다. 이번 테스트 참가 당첨자는 오는 4월 23일에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LMS로 개별 통지된다.

    웹젠은 26일 시작되는 ‘뮤 오리진2’의 CBT에서 서비스 안정성 등 게임서비스를 위한 막바지 개발사항을 점검하고, 이르면 상반기 중 정식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뮤 오리진2’의 전편인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은 2015년 출시와 동시에 국내 모든 앱 마켓(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매출 및 인기순위 1위에 오르며 국내 모바일 MMORPG의 전성시대를 열었다.

     

    ◇ 리니지M, 런칭 300일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18일부터 5월 2일까지 ‘런칭 3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리니지M 게임 내 상점에서 ‘300일 기념 반지’와 ‘300일 신비한 상자’를 구입할 수 있다.

    엔씨는 ‘300일 기념 반지’를 ‘300 아데나(게임내 재화)’에 판매한다. 300일 기념 반지는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의 방어력과 능력치를 향상시켜 준다. 이후 ‘1주년 기념 반지’의 재료 아이템으로도 쓰여질 예정이다.

    ‘300일 신비한 상자’는 ‘365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다. 이용자는 ‘300일 신비한 상자’에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사파이어/루비 중 1종을 얻을 수 있다. ‘300일 신비한 상자’는 매일 한번씩 총 50회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 50번째에서는 퓨어 엘릭서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사냥터 '신비한 섬’ 오픈, ‘300일 아인하사드의 축복 상자’ 획득 등 더 많은 이벤트 내용은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K, WWE 슈퍼카드 ‘라스트 맨 스탠딩’ 이벤트

    2K는 WWE 슈퍼카드 시즌4 의 새로운 인게임 이벤트 ‘라스트 맨 스탠딩(Last Man Standing)’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즐기기 위해서는 iOS의 앱 스토어 및 안드로이드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의 최신 업데이트를 완료해야 한다.

    라스트 맨 스탠딩은 순위표 상의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며 점차 어려워지는 경기를 플레이하는 싱글 이벤트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플레이어는 상위 12장의 카드를 중심으로 구성된 새로운 덱으로 시작하며, 경기장에서 최대 25장의 카드를 사용하게 된다. △경기장에서 플레이어는 카드를 뒤집어 상대를 찾아 퀵 매치를 치른 후, 보상을 얻고 더 어려운 경기장으로 이동하게 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각 경기장에 임의로 장애물이 위치하여 플레이어들을 방해한다. △플레이어는 매치에 승리할 때마다 획득한 포인트를 안전하게 저장하거나, 운을 믿고 다음 매치로 넘겨 연승을 통해 포인트를 배가할 수도 있다. 포인트가 높아짐에 따라 플레이어 순위표가 갱신되며 다음 단계 보상에 한 걸음씩 다가갈 수 있다. △순위표에서 지정된 랭크에 도달하면 라스트 맨 스탠딩의 이벤트 카드를 받게 된다. 랭크마다 지정된 포인트가 있으며, 랭크가 낮을수록 약한 이벤트 카드를 제공받고 랭크가 오를수록 카드도 강력해진다. △라스트 맨 스탠딩 이벤트가 종료되면 순위표의 이벤트 카드가 플레이어의 정확한 순위를 반영하게 된다.

    라스트 맨 스탠딩은 4월 19일 목요일에 시작하여 4월 22일 일요일에 종료된다.

     

    ◇ 모바일로 부활 사전등록 50만 '루나온라인M’ 24일 출시

    게임펍은 달빛 로맨스 RPG ‘루나온라인M’이 오는 24일 출시된다고 밝혔다. 4월 초부터 진행한 ‘루나온라인M’ 사전등록에는 50만 명이 넘는 유저들이 참여했으며, 공식 카페에 출시 후 게임을 함께 즐길 길드원을 모집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수십 여 개의 길드가 미리 생성되는 등 게이머들의 관심이 뜨겁다.

    2007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루나온라인은 신비로운 판타지 세계관과 귀여운 캐릭터들이 눈길을 사로잡는 PC 온라인 게임으로 타 게임과는 차별화된 친구 매칭 시스템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루나온라인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루나온라인M’은 원작의 장점을 살린 아기자기한 그래픽은 물론, 결혼을 비롯한 커뮤니티 시스템, 게이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꾸미기 콘텐츠 등을 모바일로 구현해 기존 팬들의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 여러 가지 모드의 전투 콘텐츠와 이를 기반으로 한 성장 시스템, 타 유저들과의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길드 시스템, 펫 등 콘텐츠가 다양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