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침례교회, 창립 70주년 기념 축하예배 드려



포항

    포항침례교회, 창립 70주년 기념 축하예배 드려

    15일 은퇴취임 및 목사안수 예배 드려

    포항침례교회는 4월 15일 오후 교회본당에서 '창립 70주년 기념 장로권사 은퇴, 목사안수, 장로권사 취임 축하예배'를 드렸다. (포항CBS)

     

    포항침례교회(담임목사 조근식)는 교회 창립 70주년을 맞아 4월 15일 오후 4시부터 교회본당에서 '창립 70주년 기념 장로권사 은퇴, 목사안수, 장로권사 취임 축하예배'를 드렸다.

    이번 축하예배는 기독교침례회 포항지방회 회장 김창호 목사(새생명교회) 등 지방회 임원을 비롯해 정원근 목사(갈보리침례교회) 등 포항침례교회 출신 목회자와 기관단체장, 교인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조근식 목사의 인도로 드려진 70주년 감사예배는 필리핀선교사 이장우 목사의 기도, 하홍기 목사(한우리교회)의 성경봉독, 아멘성가대 찬양에 이어 백화기 원로목사가 신명기 32:7을 통해 '성도여 기억하라'를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김영호 목사(구룡포중앙교회)의 축도로 마무리 됐다.

    이 자리에서 오재혁 목사와 문정혁 목사에 대한 목사안수식이 있었다. (포항CBS)

     

    또 장로, 권사 은퇴식에서는 은퇴자 소개와 이정일 목사(청하교회)의 은퇴축복기도, 공로패 증정, 선물 및 꽃다발 증정 순으로 진행된 가운데 이문식, 황사연, 최문주, 김일근 장로와 신계임, 황선자, 김찬희, 김정희, 임종애, 정순연 권사가 은퇴했으며, 이준걸, 조수아 선교사 가정을 필리핀으로 파송하는 선교사 파송식이 김원정 목사(우리꿈교회)의 파송기도로 마련됐다.

    이와 함께 오재혁 목사와 문정혁 목사에 대한 목사안수식이 포항지방시취위원회 서기 방영팔 목사(은빛교회)의 경과보고, 서약, 지방회장 김창호 목사(새생명교회)의 안수기도, 공포, 목사가운 착의, 감사인사(문정혁 목사), 목사안수패 증정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장로취임식을 통해 조영수, 김위태, 이강우, 김대현, 김일규, 나기운 장로가 시취경과보고(방영팔 목사), 서약, 시취위원장 우도환 목사(계원교회)의 안수기도, 공포로 진행됐으며, 권사취임식에서는 김정숙, 제성애, 라미숙, 박태숙, 김미경, 김향숙, 김해영 권사가 지방회 부회장 이홍천 목사(호산나교회)의 축복기도, 공포 등을 통해 새롭게 취임했다.

     

    또, 백영흠 목사(광선교회)가 '은퇴 및 취임자를 위해', 정원근 목사(갈보리교회)는 '안수받은 목사들을 위해', 최경훈 목사(송라교회)는 '교회성도를 위해' 권면하고, 김중식 목사(포항중앙교회)의 격려사와 손병렬 목사(포항중앙교회), 김이태 목사(경주제일교회)의 축사, 포항아가페합창단(단장 구본철, 지휘 김인주)의 축가에 이어 오재혁 목사의 축도로 마무리 됐다.

    조근식 목사는 "지난 70여년 이 제단에 아로새겨진 헌신의 눈물들의 흔적들이 상상할 수 없는 축복으로 가득해 그 은혜와 감격을 마음에 담아 풍성한 감사로 창립 70주년 감사예배를 드리게됐다"며 "복음에 목숨을 건 목사를 세우고, 아론과 훌 같은 동역자들을 장로로, 권사로 세울 수 있는 큰 은혜를 주신 만큼 충성으로 부흥하는 포항침례교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독교한국침례회 포항침례교회는 지난 1948년 1월 노재천 목사와 이경우 집사, 주해도 집사 두 가정으로 창립된 뒤, 2002년 11월 백화기 목사를 원로목사로 추대했으며, 2004년 2월 조근식 목사가 11대 담임목사로 취임했다.

    장로취임식을 통해 조영수, 김위태 이강우, 김대현, 김일규, 나기운 장로가 새로운 일꾼으로 부름을 받았다. (포항CBS)

     

    특히, 포항침례교회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반찬 나눔과 사랑의 국수 대접을 매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창립 70주년 기념으로 필리핀 민도르섬 빨루완 마을에 은혜성도교회를 세워 헌당예배를 드렸으며, 올해는 '풍성한 감사로 영혼을 살리는 교회'를 표어로 가정과 이웃과 교회와 조국과 열방을 품고 섬기며 감사하는 공동체로 성장하고 있다.

    한편, 조근식 목사는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 대표회장과 포항성시화운동본부 상임부본부장, 북부경찰서 경목실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우주 사모와 사이에 1남 2녀를 두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