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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나이트 앱스토어에서 3주만에 1500만달러 수익



IT/과학

    포트나이트 앱스토어에서 3주만에 1500만달러 수익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iOS 모바일 버전이 애플 앱스토어 출시 3주 만에 1500만달러(약 160억원) 이상을 벌어들였다고 모바일 분석 업체 센서타워가 6일(현지시간) 전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포트나이트 iOS 버전은 지난 한 주간 640만달러를 벌어들여 동기간 580만달러를 벌어들인 캔디 크러시 사가를 단숨에 앞섰다. 총 수익은 1500만달러 이상으로 출시 20일 만에 다운로드 1100만 건을 돌파하며 기염을 토해냈다.

    캔디 크러시 사가는 출시된지 6년이 지났지만 글로벌 모바일게임의 선두주자를 견고하게 지켜왔다. 하지만 포트나이트의 등장으로 그 아성마저 흔들리고 있다.

    한정기간 이용자에게 게임 머니와 캐릭터 스킨 상품 패키지인 '스타터팩'을 무료로 제공했지만 포트나이트는 독특한 의상과 게임 중 춤을 추는 액션 아이템, 화장품 등이 제공되는 9.99달러짜리 '배틀패스(Battle Pass)' 3개월 구독 서비스만 판매하는데도 이같은 성과를 올린 것은 고무적이다.

     

    IT 전문매체 더버지는 PC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인기에서 시작된 '배틀로얄' 장르는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난이도, 가족친화적인고 만화같은 그래픽을 갖춘 포트나이트와 같은 무료게임이 등장하면서 판도가 달라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데스크톱 및 콘솔 버전과 완벽하게 호환되는 것도 포트나이트 iOS 버전이 성공할 수 있었던 핵심 원동력이다. 각 플랫폼의 영향을 받지 않고 캐릭터와 게임 진행이 똑같이 유지되기 때문에 이용자 입장에서 게임의 연속성을 이어갈 수 있다는 것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플레이그라운드도 현재 중국 텐센트가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을 개발해 캐나다에서 테스트 중이다.

    포트나이트 iOS 버전은 현재 23개국에 출시돼 총수익 10위 안에 랭크됐다. 이같은 추세가 지속된다면 향후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될 경우 수익은 더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또다른 게임 분석 업체 슈퍼데이터 리서치는 지난 2월 포트나이트 PC버전이 인 앱 결제를 통해 약 1억2600만달러를 벌어들여 플레이그라운드를 추월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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