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해시, 지역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추진



영동

    동해시, 지역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추진

    강원 동해시.

     

    강원 동해시가 한국폴리텍Ⅲ대학 강릉캠퍼스, 삼척시와 '2018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역특성에 맞는 지역 수요자 중심의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맞춤형 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해 취업률을 제고하고 취업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베이비부머 세대의 대량 퇴직이 본격화되면서 중장년층에 특화된 지속적 직업능력개발을 통한 제조업 숙련 공백을 완화하기 위해 전기내선공사와 전기용접 등 2개 과정에 각 20명 총 40명의 교육생 선발한다. .

    시는 이달안으로 업무 협약을 맺고 다음달 16일부터 5월9일까지 신청서를 접수받아 5월5월 1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교육은 한국폴리텍Ⅲ대학(강릉캠퍼스) 산학협력단 주관으로 강원대 삼척캠퍼스 소방방재연구단지 내에서 5월 23일부터 8월 21일까지 62일간 오후 6시 20분부터 4시간씩 총 248시간이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취업을 희망하는 만 45세 ~ 65세의 실업자, 전직 예정자, 영세사업자 등 누구나 가능하며 생활보호대상자, 국가보훈 대상자 등은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교육신청서와 기타 증빙서류를 갖춰 인터넷(http://gangneung.kopo.ac.kr), 팩스(033-610-6129), 이메일(jcr3345@kopo.ac.kr)로 접수하면 된다.

    박인수 경제과장은 "지역맞춤형 일자리 양성사업의 내실화로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