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그동안 잘해왔어" 사이먼, 김주성에 전한 마지막 인사



농구

    "그동안 잘해왔어" 사이먼, 김주성에 전한 마지막 인사

    9일 원주에서 열린 프로농구 DB와 KGC인삼공사의 경기가 끝나고 DB 김주성과 KGC 사이먼(사진 우측)이 코트에서의 마지막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노컷뉴스)

     


    "그동안 함께 해서 정말 즐거웠어"

    원주 DB 선수들은 9일 오후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17-2018 정관장 프로농구 안양 KGC인삼공사와의 홈 경기에서 86-72로 승리한 뒤 코트 중앙으로 모였다. 동료들이 기쁨을 나누고 있을 때 베테랑 김주성은 그 옆에서 상대팀 선수와 포웅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패한 팀 선수는 경기가 끝나자마자 라커룸으로 가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KGC인삼공사의 외국인선수 데이비드 사이먼은 코트에 남았다. 김주성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기 위해서 그를 기다렸다.

    사이먼은 한때 코트의 라이벌이었고 또 가까운 동료였던 김주성과 한 코트에 서는 마지막 경기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다. 두 선수가 후반 나란히 코트를 밟았을 때 사이먼이 먼저 다가가 김주성의 어깨를 툭 치며 가볍게 인사를 건네기도 했다.

    김주성은 경기 후 사이먼과 어떤 대화를 나눴냐는 질문에 "마지막 경기가 될 것 같다면서 그동안 함께 해서 즐거웠다고, 제가 너무 잘해왔다고 나를 격려해줬다"고 말했다.

    이어 김주성은 "사이먼에게 나도 같이 농구를 하면서 재미를 많이 느꼈고 또 서로 정말 잘 맞았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말했다.

    사이먼은 2010년 안양 KGC인삼공사 유니폼을 입고 KBL에 데뷔했고 2014년부터 4시즌 연속 KBL 무대에서 뛰었다. 국내 무대를 잠시 떠났다가 돌아온 2014-2015시즌에는 원주 동부(DB의 전신)에서 김주성과 한솥밥을 먹었다.

    김주성은 "(사이먼과 인사를 나눌 때) 조금 찡했다. 서로 정말 잘 맞았다. 서로 대화도 많이 나눴고 도움을 많이 주고 받았다. 정말 애정이 깊은 선수다. 정말 좋은 선수다"라고 말했다.

    김주성은 2017-2018시즌을 끝으로 은퇴한다. 사이먼은 은퇴하지 않는다. 하지만 다음 시즌 KBL 무대에서는 볼 수 없다.

    사이먼의 공식 신장은 203cm. KBL은 2018-2019시즌부터 장신선수의 신장을 최대 200cm으로 제한하기로 했다. 사이먼이 말한 "마지막"에는 여러 복합적인 의미가 담겨 있었을 것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