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미화, 올림픽 중계 논란에 "일베 조리돌림이 여론 돼"



방송

    김미화, 올림픽 중계 논란에 "일베 조리돌림이 여론 돼"

    왼쪽부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생중계를 맡은 허승욱 해설위원, 방송인 김미화, 박경추 MBC 아나운서 (사진=김미화 트위터)

     

    지난 8일 개막한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중계에서 일부 부적절한 발언으로 도마 위에 올랐던 김미화가 자신을 향한 비판을 일베의 조리돌림이라고 언급해 비판받고 있다.

    김미화는 11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가랑비에 속옷 젖는다'더니 일베들의 악의적인 밤샘 조리돌림으로 일부 비난이 '여론'이 되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다"고 썼다.

    이어, "그러나 이것조차 제 불찰이다. 저를 아껴주시는 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렸다. 올림픽 중계에 부족함이 있었음을 겸허히 인정하며 앞으로 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미화는 지난 8일 박경추 캐스터, 허승욱 스포츠 해설위원과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생중계를 맡았다. MB 정권 이후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에 올라 원활한 방송 활동을 할 수 없었던 김미화였기에 공식 석상 MC로 돌아오는 데 대한 기대가 컸다.

    하지만 김미화는 한국 선수단이 입장할 때 "평창 동계올림픽이 안 되길 바랐던 분들도 계실 텐데 그분들은 진짜 평창 눈이 다 녹을 때까지 손들고 서 계셔야 한다"고 하거나, "아프리카 선수들은 눈이라고는 구경도 못 해 봤을 것 같은데" 등의 발언을 해 시청자들에게 비판을 받았다.

    KBS는 이재후 아나운서와 폐회식을 연출한 장유정 감독이, SBS는 배성재-박선영 아나운서와 주영민 기자가 개막식을 생중계했다. 타사 중계진보다 스포츠 행사 관련 전문성이 부족한 점, 거기다 논란이 될 만한 발언을 한 점 등으로 지적을 받은 것을 '일베 소행'이라 규정해 김미화에 대한 비판은 현재진행형이다.

    네티즌들은 "겸허히 인정하려면 그냥 인정한다고 말하라, 일베 이런 말 하지 말라", "지난날 MBC에서 큰 피해 받으신 건 잘 아는데 이번엔 김미화 씨가 MBC에 피해주신 거 맞는 것 같다", "참 편협한 사고방식", "왜 일반 시민들도 일베로 몰아세우느냐", "진영에 기대지 않으면 자기변호가 불가능한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2번의 실패 끝에 3번 만에 치르게 된 국내 첫 동계올림픽 '평창 동계올림픽'은 오는 25일까지 강릉~평창~정선 일대에서 열린다. 92개국 2925명의 선수가 참석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